Home 건강 다이어트 “디저트 먹고 싶을 때 꼭 먹어..” 수영이 알려주는 먹으면 저절로 살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디저트 먹고 싶을 때 꼭 먹어..” 수영이 알려주는 먹으면 저절로 살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0
“디저트 먹고 싶을 때 꼭 먹어..” 수영이 알려주는 먹으면 저절로 살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자칭 빵순이 소녀시대 수영이 밀가루와 작별을 선언하고 밀가루가 안 들어간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the sootory 더수토리’에 ‘이게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NO 밀가루 바나나 파운드 케이크 도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 유튜브 ‘the sootory 더수토리’

영상에는 쇼핑을 했다며 시나몬 파우더, 야채 다지기, 아몬드 가루 등을 꺼내보였는데요.

다이어트 중인 수영은 디저트류가 먹고 싶을 때 밀가루를 못 쓰니깐 아몬드가루로 만들면 된다고 해서 샀다며 제가 진짜 케이크와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다 근데 그런걸 못 먹으니까 너무 예민해졌다고 합니다.

ⓒ 유튜브 ‘the sootory 더수토리’

수영은 요즘에 요리하는 다이어터 ‘요다’라고 유튜버님이 계시는데 저탄수화물 식단을 진짜 맛있게 “어떻게 이런 레피시가 다 있어”? 할 정도로 올리시는 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분을 구독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분이 쓰시는 필수품 중에 하나가 바로 아몬드 가루라고 합니다.

그분이 소개한 레시피 중에서 바나나가 들어간 초코케익이 있었는데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고..

마침 집에 바나나도 있어서 바나나 파운드 케잌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_ 바나나, 아몬드 가루, 베이킹파우더, 스테비아(설탕 대체 감미료), 소금, 달걀, 무설탕 코코아 파우더, 바닐라 오일]

① 잘 익은 바나나 하나를 곱게 으깨어 주세요. ② 아몬드 가루 7스푼, 베이킹파우더 1/3스푼, 소금 약간, 스테비아 1스푼, 달걀, 코코아 파우더 2스푼, 바닐라 오일 8방울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③ 얇게 썬 바나나를 시트 위에 올려주세요. ④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약 4분간 돌려주세요.

  • 케이크 상태에 따라 1~2분간 더 돌려줘도 좋다고 합니다.
ⓒ 유튜브 ‘the sootory 더수토리’

NO 밀가루 바나나 파운드 케이크 완성 ! 수영이 참고한 다이어트 요리 유튜버 ‘요다’의 바나나 파운드 케이크와 비교하면 비주얼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밀가루 없이 케이크를 그것도 초코 케이크를 먹을수 있다니..

다이어트중인 빵순이 들에게는 희소식 아닐까요?

직접 레시피를 참고해서 먹어보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JMT 그 자체! 냉장고에 두었다가 차게 먹으면 쫀득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취향에 따라서 시나몬 가루를 추가하거나 바닐라 오일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도 아주 맛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 유튜브 ‘the sootory 더수토리’

수영은 바닐라 오일이 없는 관계로 쿨하게 패스했는데요.

바닐라 오일 넣는것과 안넣는것은 맛에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안넣어도 가능은 하지만 꼭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달걀의 비릿한 맛을 없애주고 풍미를 살려주는 핵심요소라고 합니다.

바나나 파운드 케이르를 도전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바닐라 오일’ 잊지 말아주세요!

출처 : 유튜브 ‘the sootory 더수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