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3끼 먹을 땐 안 빠지더니..” 하루 4끼를 ‘이렇게’ 먹었더니 15kg 감량한 다이어트

“3끼 먹을 땐 안 빠지더니..” 하루 4끼를 ‘이렇게’ 먹었더니 15kg 감량한 다이어트

0
“3끼 먹을 땐 안 빠지더니..” 하루 4끼를 ‘이렇게’ 먹었더니 15kg 감량한 다이어트

하루 4끼 식사법으로 15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얼마 전, 채널A ‘닥터지바고’에는 21년 차 경찰관이 출연해 15kg 감량에 성공한 후, 요요 없이 5년째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고 있는 비법을 소개했다.

채널A ‘닥터지바고’

그녀는 과거 잦은 야식과 야근, 불규칙한 생활 패턴 등으로 몸이 어마어마하게 불어났다. 이에 대한민국에 있는 다이어트 중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그때만 빠질 뿐 매번 다시 요요 현상이 찾아왔다고 한다.

그러던 그녀가 이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에 완벽하게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15kg 감량 비법

1. 음식 밀당 다이어트

채널A ‘닥터지바고’

첫 번째 비법은 음식과 밀당을 하는 것이다. 아침마다 하루 먹을 4끼의 도시락을 전부 준비한다. 4끼의 도시락 구성은 전부 동일하며, 도시락 구성은 현미밥 50g, 닭 가슴살 100g, 채소 50g, 방울토마토 6알, 아몬드 6알이다.

이는 5년 전 식사 전후, 매시간 몸무게를 재며 찾아낸 한 끼 적정 식사량이다. 하루 4끼를 4시간 간격으로 섭취하면 감량된 체중 유지할 수 있다. 이렇게 음식과 밀당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이 다이어트 방법을 접한 전문가는 영양과 칼로리를 모두 잡은 식사법으로 아주 바람직한 다이어트라고 설명했다.

2. 근력 운동

채널A ‘닥터지바고’

두 번째 비법은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다. 거의 매일 하루 자신이 정한 할당량인 2시간 근력 운동을 필수로 했으며,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운동으로 ‘삼두근 운동’을 추천했다.

채널A ‘닥터지바고’

상체를 45도 정도로 숙여 복근에 힘을 준다. 그 상태에서 팔꿈치를 굽혔다 펴며, 삼두근의 자극을 느낀다. 동작 시 뒤쪽으로 지그시 밀어내면 더 큰 자극을 느낄 수 있다. 

처음부터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정확한 자세로 운동하고자 하는 부위에 자극을 느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거꾸로 식판 

채널A ‘닥터지바고’

세 번째는 식판을 거꾸로 사용하는 것이다. 식판을 거꾸로 사용하면 탄수화물 양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밥을 담는 큰 공간에 단백질이나 야채를 가득 채우고, 주로 반찬이 들어가는 작은 공간에는 밥을 채운 뒤, 식판에 담긴 음식으로만 요리를 해 먹으면 된다.

닭 가슴살 덮밥

채널A ‘닥터지바고’

닭 가슴살에 칼집을 낸 뒤 프라이팬에 굽는다. 그다음 현미밥, 젓갈, 채소 나머지 재료를 함께 버무려 준비한다. 준비한 밥을 닭 가슴살 위에 올린 뒤, 치즈를 올려 마무리한다.

이렇게 15kg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5년째 유지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라면 오늘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을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