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하와이까지 찾아와서 깜짝 놀랐죠.." 이효리·한효주도 머리 숙이고 배웠갔다는 '자연치유식' 레시피 공개

“하와이까지 찾아와서 깜짝 놀랐죠..” 이효리·한효주도 머리 숙이고 배웠갔다는 ‘자연치유식’ 레시피 공개

한때 건강이 좋지 않아 채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했다는 배우 문숙.

그녀는 자연식 전문가로써 건강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 ‘하루하루 문숙 Day by day with Suki’을 개설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 유튜브 ‘ 하루하루 문숙 Day by day with Suki’

우리 몸의 체액은 기본적으로 약알칼리성입니다. 과식이나 음주나 스트레스 등으로 몸이 산성화되면 피로물질이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때문의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알칼리성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몸의 알칼리화를 돕는 것은 물론 해독과 다이어트까지 함께 되는 문숙의 야채 수프 레시피는?

ⓒ 유튜브 ‘ 하루하루 문숙 Day by day with Suki’

오늘 소개하는 음식은 수프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조리를 하는 기름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열에 약하지 않은 기름을 쓰면 기름이 요리하는 도중에 산화가 되서 오히려 면역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랫동안 열을 가할 수 있는 포화지방산이되 식물성 포화지방산을 써야 한다고 해요. 그렇지 않으면 이 열을 견딜 수 없다고 합니다.

기름은 포화지방산 함유가 높은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료_ 양파, 당근, 샐러리, 호박, 주키니호박, 토마토, 파슬리, 렌틸콩, 코코넛오일,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카이옌페퍼, 드라이 파슬리, 드라이 바질, 월계수잎]

① 양파, 당근, 셀러리를 2:2:1로 준비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② 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코코넛 오일에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 약한 불로 천천히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양파를 얼마나 천천히 잘 볶느냐에 따라서 성공, 실패가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③ 당근과 불린 렌틸콩을 넣어주세요.

  • 렌틸콩은 하룻밤을 불리지 않고, 1시간 정도만 불리면 된다고 합니다.
  • 기호에 따라 호박과 쥬키니 호박을 넣어주세요.

④ 야채가 타지 않도록 잘 뒤적거려 주고 충분히 볶아지면 물을 넣고 센 불로 익혀주세요.

⑤ 수프가 충분히 끓이면 서서히 졸이듯 끓여주세요.

ⓒ 유튜브 ‘ 하루하루 문숙 Day by day with Suki’

⑥ 깊은 맛을 위해 월계수 잎을 넣고 끓여주세요.

  • 기호에 따라 드라이 파슬리, 드라이 바질, 카키엔 페퍼를 넣어줍니다.

⑦ 셀러리와 생파슬리, 토마토를 넣어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⑧ 소금과 후추, 올리브오일로 간을 하며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파슬리는 수퍼푸드에 해당하고, 해독을 파슬리만큼 잘하는 게 없다고 합니다.
모든 몸에 좋지 않은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설시키는 역할로 간의 활성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파슬리는 파, 마늘 쓰듯이 사용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유튜브 ‘ 하루하루 문숙 Day by day with Suki’

건강에 적신호를 느끼고 요가와 명상에 심취하게 되면서, 음식의 중요성을 깨달은 문숙.

맨하튼의 자연치유식 요리연구원에서 조리사 자격증을 받은 후 본격적인 치유식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후 하와이 마우이 섬에서 자연 건강식과 요가 등을 가르쳤으며, 이효리와 한효주에게도 자연 치유식을 전수했다고 하네요.

전현무 또한 문숙의 야채수프 레시피를 참고해서 건강을 챙기기로 유명하죠?

조리하기 쉽고 맛도 좋다고 하니, 문숙의 야채수프로 몸을 정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하루하루 문숙 Day by day with Su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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