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부작용X 진통제보다 100배 좋습니다" 생리통 심해 지옥 오갔는데 '이것' 먹었더니 통증 사라지고...

“부작용X 진통제보다 100배 좋습니다” 생리통 심해 지옥 오갔는데 ‘이것’ 먹었더니 통증 사라지고 자궁 10년 젊어졌데요.

여성의 건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여성호르몬.

이것을 만드는 장소인 자궁과 난소가 늙으면 에스트로겐을 포함한 여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피부나 뼈가 약해지는 것은 물론,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최근 난소기능이상으로 산부인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20~30대 환자들이 약 75%를 차지할 만큼 젊은 여성들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난소는 여성들의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에 난소가 늙어서 제 기능을 못 하기 전에 꾸준하게 관리 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이든 자궁과 기능이 약해진 난자를 젊고 건강하게 바꿀 수 있다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이 날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산부인과 전문의 김미경 주치의 같은 경우 과거 34세 나이에 50대에 가까운 난소 나이를 진단받고 절망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난소 나이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는데요.

또 난임은 물론, 거의 조기 폐경에 가까운 난소 나이를 진단받고도 관리를 통해 임신과 출산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난소에 대해 잘 몰라서 방치되어 난소 건강이 악화되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하는데요.

여성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는데 도움이 되고 늙은 난자를 젊게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가 줄어있는 주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주스는 실제로 챙겨 마셔서 효과를 보고, 또 환자들에게도 권하는 주스라고 합니다.

한큐주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난소에 좋은 영양소를 한 큐에 먹을 수 있다고 해서 한큐주스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이 한큐주스의 핵심은 바로 연두부와 땅콩이라고 합니다.

물론 블루베리도 들어가긴 하지만, 영양적인 면은 물론 맛을 위해 추가한 재료라고 합니다.

연두부와 땅콩에 공통적으로 들어 있는 영양소는 바로 코큐텐! 코큐텐은 코엔자임 Q10 이라고도 하고 비타민 계열로 비타민Q로 분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이 코큐텐이라는 영양소는 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우리 몸의 세포 안에는 ‘미토콘드리아’ 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미토콘드리아가 제 기능을 해야 세포의 노화를 막고 건강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미토콘드리아가 활성화되고 기능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 이 바로 코큐텐이라고 해요.

따라서 난소와 난자 모두 세포이기 때문에 이 코큐텐을 잘 섭취해야 세포도 건강해지고 난자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노화가 진행된 쥐를 대상으로 코큐텐을 투여해 본 연구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쥐의 손상된 난소 기능이 회복되고 난소의 질이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그렇다면 일반 두부가 아닌 연두부를 사용한데에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우리가 두부에서 주목하고 있는 영양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입니다.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연두부의 물을 짜내서 만드는 일반 두부의 경우 물에 녹아 있던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일부 손실 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실제 일반 두부 100g당 이소플라본 함량이 65mg, 연두부의 경우에는 89.5mg로 30% 정도 더 풍부하기 때문에 일반 두부보다 이소플라본 함량이 더 많은 연두부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 실제 이 땅콩하고 연두부를 함께 드시면 코큐텐의 경우에는 지용성 영양소이기 때문에 불포화 지방산인 땅콩과 연두부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한큐주스 만들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 한큐주스 재료 (1잔 기준) : 연두부 50g, 땅콩 10알, 블루베리 15알, 우유 50ml

(연두부, 땅콩, 블루베리에 우유를 함께 넣으면 더욱 부드럽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① 연두부 50g, 땅콩 10알, 블루베리 15알, 우유 50ml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한큐주스가 완성됩니다.

한큐주스에 포함된 코큐텐 성분은 난자의 노화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해 전신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마시면 더욱 더 좋다고 합니다.

※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