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5.9 C
Munich
목요일, 8월 18, 2022

“뱃속 모든 게 빠져나온 기분..” 양배추 이렇게 먹으면 ‘장 속 노폐물’ 싹 빠지고 암세포도 사멸시킵니다.

Must read

양배추는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 식품’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약용으로 사용 될 만큼 건강 성분들이 가득하며, 특히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암 예방, 혈액 순환 개선, 변비 및 피부 미용, 다이어트 등 효능이 뛰어납니다.

양배추의 효능을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양이 많아 한 통을 끝까지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섭취한다면 위와 장은 튼튼해지고, 암을 예방하는 등 양배추의 효능이 200% 증가합니다.

양배추와 소금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유산균 폭탄제

양배추에 소량의 소금을 넣고 주무른 후 발효 시켜 먹는 음식 양배추절임(자우어크라우트)은 독일의 전통 음식으로 동유럽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첫째, 양배추를 익히지 않고 섭취하므로 양배추의 영양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 양배추를 주무를 때 단맛을 내는 당류가 나와 발효 과정에서 유산균의 먹이가 되며, 유산균이 풍부하게 생성되어 천연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로 장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절임 만드는 방법

① 양배추를 깨끗이 씻어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② 양배추 무게의 2% 양의 소금을 넣어줍니다.(양배추가 1kg이라면, 소금 20g)

③ 양배추를 주무르며 소금에 버무리며, 양배추에 물이 생기고 숨이 죽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④ 소금이 녹고, 물이 충분히 생겼다면 양배추와 즙을 소독에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⑤ 서늘한 곳에서 5일 이상 발효한 후 냉장 보관하여 섭취합니다.

양배추 절임의 효능

만드는 방법은 양배추와 소금을 넣고 충분히 주무른 후 발효 후 섭취하는 것으로 매우 간단하지만 효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1) 장 건강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는 단순히 음식물을 소화 시키고 배설하는 것 외에도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이상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곧 장 건강은 면역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 절임의 풍부한 유산균은 위산이나 담즙에도 파괴되지 않는 강력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건강한 장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영국 프랜시스 크릭연구소에 의하면 양배추나 브로컬리 등과 같은 십자화과 채소 섭취에 대해 연구한 결과 소화 과정에서 인돌3카비놀을 생성해 장염과 대장암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원활한 배변 활동과 더불어 변비와 설사를 방지합니다.

2) 다이어트

양배추는 100g당 21kcal로 배불리 마음껏 먹어도 칼로리의 부담이 적어 다이어터들에게 사랑 받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칼로리는 적지만 식이섬유는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와는 뗄 수 없는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암의 발생 위험은 3분의 1은 섭취하는 음식에 따른 것으로 음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양배추는 이상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 항암 작용을 하는 인돌3카비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미국 미시건주립대와 폴란드 국가식품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를 1주일에 최소 3회 이상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위험이 72%나 낮아졌습니다.

또한 유방암 외에도 대장암, 폐암, 췌장암 등 다양한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위 건강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풍부해 손상된 위 점막을 보호하며, 재생합니다.

그래서 위궤양, 속쓰림,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위장 질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위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양배추즙을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맛과 향 때문에 불편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양배추 절임으로 드신다면 식탁에서 손 쉽게 언제든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양배추의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합니다.

게다가 유황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며 피지를 조절하고, 살균 작용을 하여 지성 피부나 여드름 상처가 있는 사람에겐 더욱 좋습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여 콜라겐을 생성해 주름을 방지하고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절임은 새콤 짭쪼름한 맛으로 반찬으로 먹어도 좋으며, 고기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만들어 두시고 자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