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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7월 2, 2022

“30대 이상이라면 꼭 하세요” 뇌 재활치료 전문가가 추천하는 5분 두뇌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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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가 기적처럼 좋아진다는 마법의 ‘5분 두뇌 운동법’을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 ‘닥터대니DannyNerDy’에서 게재한 것으로 간단한 5분 두뇌 운동법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영상 속 유튜버는 “당신의 뇌가 지금보다 최소한 10배는 좋아질 수 있다”라고 말하며, 뇌 기능 저하가 시작되는 30대부터는 이 운동법을 꼭 따라하라고 강조했다.

유튜버가 소개한 ‘5분 두뇌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뇌 재활치료 전문가가 추천하는 5분 두뇌 운동법

고개 돌리기

고개 돌리기 운동은 단순히 고개만 돌리는 것이 아닌, 정면에 고정된 물체를 주시하면서 고개를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을 말한다.

동작 시 사용하는 고정된 물체는 손가락이나 글씨가 쓰여있는 물체 등 주시할 수 있는 어떤 물체든 상관없다.

운동 방법은 물체를 주시하고, 고개를 좌우로 약 20~45도 눈이 물체를 주시할 수 있을 정도 만큼만 돌려 동작을 반복해주면 된다.

이 동작은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1회로 보며, 좌우 20번을 총 최소한 30번 이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양쪽을 비교해서 잘 안되는 쪽이 있다면, 잘 되는 쪽을 10번, 잘 안되는 쪽을 15번을 해주길 바란다.

동작 시 주의사항

동작 시 주의사항으로는 물체를 주시하고 고개를 움직이는 속도가 너무 빠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속도의 빠르기를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물체가 흔들리거나 희미하게 보이는지를 체크해 봐야 한다.

두 번째는 고개를 돌리는 방향으로 눈이 따라가는지를 체크해 봐야 한다.

세 번째는 고개를 몇 번 돌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어지럽고, 구토가 나올 거 같은지도 체크해 봐야 한다.

고개 돌리기 운동 효과

이 운동은 정상적인 눈의 운동성을 회복하고, 자율신경계를 자극하며, 뇌의 기능까지 올리는 마법 같은 효과가 있는 운동법이다.

특히, 자율신경, 뇌기능, 소뇌, 어지럼, 안구안정피로, 목/어깨 긴장감 증대 등이 있는 30대 이상에게 강력 추천한다.

참고: 위키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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