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 에서 21년차 강남 성형외과 대표원장을 모셔서 동안 관리에 대해서 꿀팁을 전수했는데요. 돈을 들이지 않고도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반재상 대표원장은 주름 관련 수술 및 시술을 집중적으로 각 파트별로 몇 천건 이상 진행해 온 주름개선의 대가라고 하는데요. 과연 그가 말하는 동안 관리법은 무엇일까요?
얼굴 근육 운동
사실 제일 간단한 거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햇빛 피하기, 물 많이 마시기, 적절한 단백질 섭취 등이 있는데요.
그 외에 반재상 대표원장의 팁이 있다면 바로 ‘얼굴 근육 운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을 딱 보는 순간 이 사람이 젊어 보인다 할 때 이분은 평소 이런 표정을 짓고 사는구나 라고 딱 안다고 합니다. ‘이런’ 표정을 짓고 사는 사람들이 나이가 들수록 일반적으로 어려 보이고 젊어 보인다고 해요.
다들 아시다시피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들이 있죠? 얼굴엔 근육들이 있는데 표정 근육들 중에 우리를 좀 어려 보이게 하는 근육들이 있고, 좀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근육들이 있다고 합니다.
어려 보이는 근육들을 그냥 자기도 모르게 많이 쓰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귀엽고 뭔가 친근감이 들면서도 어려 보이는 얼굴이 되고, 나이가 들수록 쓰지 말아야 될 근육들이 있는데 그런 근육들을 많이 쓰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얼굴에 필요없는 주름들이 생기게 됩니다.
얼굴 근육은 이렇게 크게 3등분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 중에 1번과 3번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은 저절로 나이가 들어보인다고 합니다.
2번 가운데 근육 같은 경우에는 다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들로 많이 쓰는 사람은 어려 보인다고 해요.
나이가 들면 신기하게도 인중이 길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2번 가운데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은 인중이 짧게 잘 유지가 되며, 2번 가운데 근육은 입꼬리를 들어 올리는 근육들로 전체적으로 입술이 올라가고 얼굴이 올라가 보이는 형상을 가지면서 어려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입술에 힘을 주지 말자!
평소에 자기도 모르게 입술을 꾼 다문 표정을 짓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입술에 힘을 주면 3번 근육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2번 근육이 하나도 힘을 못 쓰게 되기 때문에 쭈글쭈글해지며 납작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입을 살짝 벌리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을 살짝 벌리고 있으면 3번 근육이 자연스럽게 릴렉스 된다고 합니다.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에는?
이미 근육이 아래쪽으로 발달해서 노화가 진행된 경우에는, 얼굴 근육의 습관을 바꿔주는 데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보톡스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번 근육에 보톡스를 놔서 힘이 빠지면 2번 근육을 사용하는 연습을 시켜 노안이 동안으로 충분히 바뀔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무의식중에 짓는 표정은 오랜시간동안 고착화 되었기 때문에 고치려도 해도 잘 고쳐지지가 않죠. 보톡스는 얼굴 근육에 안 좋은 습관을 교정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한 번이라도 보톡스를 맞은 사람이 주름이 조금이라도 덜 하며, 근육은 안 움직이면 퇴화하게 되는데요. 반복적으로 열심히 보톡스를 맞다 보면 근육이 얇아진다고 합니다.
나중에 수축도 좀 덜 하다고 해요. 내성 같은 게 생기지만 않는다면 자연스러운 한도 내에서는 자기 안 좋은 습관을 보톡스로 교정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동안 관리는 빨리 시작하면 시작할수록 훨씬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좀 더 이른 나이에 관심을 가지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첫 번째라고 합니다.
안 좋은 습관 교정을 위해 보톡스 시술도 좋지만, 그렇게 되기 전에 3번 근육을 덜 쓰는 습관을 기르면서 자연스럽게 2번 근육을 쓰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출처 :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