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2.9 C
Munich
목요일, 6월 30, 2022

나이 들어 딱딱해진 ‘혈관’을 풀어주는 놀라운 음식 5

Must read

우리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신체가 노화되고, 장기의 기능들이 저하되며 각종 질병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혈액의 통로인 ‘혈관’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탄력을 잃고, 딱딱해져 문제가 발생합니다.

혈관 노화로 인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하면서 뇌경색과 뇌출혈, 심장마비 등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 혈관의 건강을 지켜줄 음식들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나이 들어 딱딱해진 ‘혈관’을 풀어주는 놀라운 음식 5

1)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혈관청소는 물론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발화점이 낮아, 튀김 요리에 사용하기보다는 샐러드나 채소 등에 드레싱 형태로 섭취해야 합니다.

2) 양파껍질

양파껍질에 다량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배출시켜줍니다. 그 덕분에 혈관의 건강이 좋아지며,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져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퀘르세틴 성분은 양파 알맹이보다 껍질에 더 풍부하다고 하니, 껍질을 이용해 차로 끓여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는 인삼류의 주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혈관의 흐름을 방해하는 중성지방을 분해합니다. 게다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리코펜’도 많아, 혈관질환은 물론 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유기농으로 재배한 토마토가 일반적인 방식에 의해 재배된 토마토보다 월등히 높은 영양분이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또 완숙이 깊을수록 토마토가 가진 성분 함량이 높아져, 냉장보관보다는 실온보관이 좋습니다.

4)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 음식은 고등어와 방어, 연어, 장어 등의 어류에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 속에 침투되어 있는 중성지방을 녹이고, 합성을 방해해 좀 더 맑은 혈액을 유지시켜줍니다. 그 덕분에 혈행 개선은 물론 뇌 발달과 뼈 건강 그리고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홍삼

‘혈전'(=피덩어리)은 혈액에 포함돼, 혈관을 돌다 좁은 혈관을 막으면서 혈관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때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는 성분이 바로 사포닌이며, 홍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로회복과 항산화 기능으로 긍정적인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체질적인 사유 등으로 인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기 바랍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