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느끼지 못하지만 우리가 쓰는 화장품, 샴푸, 미세먼지, 심지어 먹는 음식을 통해서도 계속해서 독소가 쌓입니다.
이처럼 우리 몸 안팎에서 생성돼서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는 독소는 체내에서 또 다른 독소를 배출하면서 악순환을 반복하기 때문에 반드시 제때 배출해야 합니다.
특히 비만과 각종 질병을 유발해서 몸속 시한폭탄이라 불리는 4대 독소에 주목하셔야 하는데요.
4대 독소란? 지방, 혈당, 콜레스테롤, 변비를 말합니다.
환경적 요인이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체내에 쌓이게 된 독소는 가장 먼저 지방 세포에 달라붙게 된다고 해요.
독소가 쌓인 지방은 체지방 분해를 방해하고 비만을 유발하기 때문에 그 자체로 염증 물질을 분비하는 독소로 작용해서 성인병은 물론 각종 염증 질환의 원인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과하게 쌓인 콜레스테롤은 혈관 내피세포의 손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증이나 심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높은 혈당은 당뇨의 주요인이 되기 때문에 전신에 걸쳐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변비로 인한 대변이 장내에 오랫동안 머물게 되면 노폐물이 부패하는 과정에서 독소를 내뿜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제때 배출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MBN ‘천기누설’에 출연한 한혁규 한의사가 4대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디톡스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한혁규 한의사가 소개한 운동법은 아주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직접 해 보시면 ‘어 왜 온몸이 아프지’라고 생각을 하게 되실 것이라고 해요.
이 운동법에 필요한 준비물은 500mL 생수병 두 개(아령 역할)라고 하는데, 한혁규 한의사가 소개한 디톡스 운동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톡스 운동법
①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500mL 생수병 두 개를 양 손에 쥔다
②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엉덩이를 뒤로 쭉 뺀다 (이때 무릎으로 앉는다는 느낌X, 내 뒤에 허벅지를 늘인다는 느낌으로)
③ 그럴 때 손은 앞으로 나란히, 그리고 손을 내리면서 엉덩이에 딱 힘을 준다
발끝부터 딱 목뒤까지 계속 힘이 들어갈 거라고 하는데, 그러면서 전신 운동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몇 번만 하셔도 숨이 가빠질 것이라고 해요.
즉, 근력 운동뿐 아니라 유산소 운동도 된다는 뜻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과 대변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키워 지방과 혈당을 동시에 낮춰주는 일석이조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결합된 이 운동은 하루 3번 식사 전 2분만 진행!
출처 : MBN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