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뇌졸중으로 쓰러진 81세 남자가 뇌졸중 완치하고 두 달 만에 10kg 감량한 특별한 비법 (+식단)

뇌졸중으로 쓰러진 81세 남자가 뇌졸중 완치하고 두 달 만에 10kg 감량한 특별한 비법 (+식단)

0
뇌졸중으로 쓰러진 81세 남자가 뇌졸중 완치하고 두 달 만에 10kg 감량한 특별한 비법 (+식단)
MBN ‘엄지의 제왕’

세계뇌졸중기구(WSO)에 따르면 뇌졸중은 2초에 1명씩 환자가 발생하고 6초에 1명씩 사망자가 발생하는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뇌졸중 환자의 40%가 전조 증상을 눈치채지 못해 골든타임을 놓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이시윤 씨가 출연하여 81세의 나이에 뇌졸중을 완치하고 -10kg까지 감량한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이시윤 씨는 평소 애국자 라고 불릴 정도로, 국을 너무 사랑했다고 하는데요.

뇌졸중으로 쓰러진 이후 아내가 직접 연구해서 짜준 식단대로 먹고 뇌졸중을 넘어 두 달만에 ’93kg → 83kg’ -10kg 를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를 살린 식단은 무엇일까요?

아침

MBN ‘엄지의 제왕’

이시윤 씨의 식단 포인트 가벼운 아침 식사 후 3~4시에 늦은 점심을 먹고 저녁은 먹지 않는것 입니다.

이시윤 씨는 아침에 일어나서 달걀 하나에 주스 한 컵을 마시고 운동을 나간다고 하는데요.

달걀 같은 경우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일반적인 달걀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시윤 씨의 아내는 달걀을 그냥 먹으니까 달걀 냄새가 너무 싫어서 몸에 좋다는 ▲양파껍질과 ▲뽕잎 ▲녹차를 넣고 ‘뽕잎란’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잡내는 물론이고 건강까지 잡아줘서 매일 아침으로 뽕잎란을 준다고 합니다.

1. 뽕잎란 만들기

MBN ‘엄지의 제왕’

뽕잎란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압력솥에 양파 껍질, 뽕잎, 녹차를 한 줌씩 깔아주세요. 그다음 달걀을 넣고 물을 세 컵을 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금 1큰 술과 식초 1작은 술을 넣고 40분간 쪄주시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뽕잎, 양파 껍질, 녹차를 넣은 달걀이 과연 뇌 건강에 좋을까요?

양파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양파 알맹이보다 양파 껍질에 60배 이상으로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은 혈관에 달라붙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고 혈관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이시윤 씨의 아내의 조리법을 극찬했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

우리 몸에는 뇌혈관 장벽이라는 것이 있는데, 우리 몸의 뇌는 굉장히 소중하기 때문에 이 뇌를 보호하기 위한 뇌혈관 장벽이 있어서 혈액에 있는 성분이 웬만해서는 뇌로 통과를 못 한다고 하는데요.

이 뇌혈관 장벽을 통과하는 거의 유일한 물질 중에 하나가 바로 녹차라고 합니다. 또한 하루 녹차 한 잔 이상 마시면 뇌졸중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뽕잎은 보통 누에의 먹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뽕잎에는 다양한 약초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루틴 성분, 고지혈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가바 성분, 혈당을 낮춰주는 DNJ 성분까지!

달걀과 함께 먹는 주스 또한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주스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시윤 씨의 아내는 비트부터 양배추, 당근 그리고 생감자까지 몸에 좋다는 채소는 모두 넣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2. 생감자주스 만들기

MBN ‘엄지의 제왕’

먼저 양배추 1/4통, 비트 1kg, 당근 3개, 감자 2개를 깍뚝 썰어주세요. 그 다음 착즙기에 재료를 넣고 내려주시면 생감자주스가 완성됩니다.

감자에는 고혈압과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 의하면 뇌졸중에 걸린 쥐에게 고단위의 칼륨을 주입했더니 뇌졸중에 걸리지 않은 쥐보다 사망률이 무려 90%가 낮아진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주스의 재료를 지켜보던 박용우 의학박사는 주스 같은 경우 과일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하는데요.

과일이 건강식인 것은 맞지만, 당뇨병이나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에게는 과일이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맛을 먹으면 또 단맛이 당기게 되기 때문에 뽕잎란은 물론이고 생감자주스까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까지 잡은 탁월한 선택이라며 극찬했습니다.

점심

MBN ‘엄지의 제왕’

점심은 바로 팥물밥을 먹는다고 하는데, 저녁을 안먹기 때문에 점심량은 무제한으로 전혀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팥에는 쌀의 10배, 바나나의 4배 이상의 칼륨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칼륨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엽산은 신경 비타민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뇌 기능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라고 합니다.

매일 점심으로 팥물밥을 먹었더니 뇌 건강은 물론, 특히 체중감량에 엄청난 도움을 받았다고 하네요.

MBN ‘엄지의 제왕’

먼저 팥을 12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불린 팥은 물기를 제거하고 10분 정도 볶아주세요. (팥을 볶으면 플라보노이드 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증가합니다)

불린 팥에 물을 붓고 40분 정도 삶아주세요. 그 다음 팥과 물을 분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팥을 삶은 물로 밥을 지어주시면 팥물밥이 완성됩니다.

이시윤 씨는 저녁을 안 먹는 대신, 점심에 팥물밥과 함께 왕처럼 푸짐하게 먹는다고 합니다. 물론 건강식으로 잘 차려 골고루 먹는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