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5,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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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식간에 사라졌어요..” 단 돈 천 원으로 짜증 났던 ‘어깨 통증’ 때려잡는 셀프 마사지 비법

과거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공개한 어깨 통증 잡는 셀프 마사지 비법이 각종 SNS에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질적인 어깨 통증을 단돈 천 원의 비타민 음료수 병 하나만 있으면 잠재울 수 있다며 10분 셀프 마사지법을 소개했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어깨 통증

어깨 통증 잡는 10분 셀프 마사지 비법

겨드랑이 안쪽

어깨 통증

먼저 비타민 음료수 병 한 개를 준비해 겨드랑이 안쪽을 사선으로 지압해 준 뒤, 돌려준다. 사선으로 병을 넣어주면 딱딱하게 굳은 것이 느껴지는 데 그곳을 집중적으로 지압한 후 돌려주면 된다. 이때, 타인이 아닌 본인이 직접 마사지해야 스스로 압력을 조절할 수 있다.

어깨관절 아래쪽

어깨관절 아래쪽 제일 많이 굳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5~7초 정도 지압해 준 후, 병 전체 면적으로 굴려준다.

어깨와 팔 경계선(견봉)

어깨와 팔 경계선에 근육이 시작되는 부분(견봉)이 있는데, 이 부분을 병 바닥으로 지압해 준다. 견봉을 충분히 풀어주면 팔을 옆으로 들어 올릴 때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 꼭 지압해야 하는 부위다.

가슴 부분(대흉근)

대흉근 부분을 풀어주는데, 이 부분을 풀어주면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잘 되고 가슴도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병을 세워 넓은 면적을 이용해 가슴 중앙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비비듯이 밀어준다.

목 부분

유황 돌기 옆 움푹 파인 부분, 움푹 파인 부분의 반 마디 옆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 정중앙 부분 총 다섯 지점을 병뚜껑 모서리를 이용해 지압해준다.

목뼈 부분

마지막은 목뼈 바로 옆 두판상근을 병의 옆면을 이용해 목 뒷부분 전체를 누르며 비벼준다.

만약 병이 없다면 병과 비슷한 모양과 크기의 물건을 활용해도 되며, 마사지 시 압은 아플 정도로 해줘야 눌어붙은 근육들이 충분히 풀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자.

그동안 어깨 통증으로 시달려왔다면 지금 소개하는 셀프 마사지법을 따라 해 볼 것을 적극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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