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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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이 뚝뚝 떨어짐..” 하루 5분만 따라해도 ‘간에 쌓인 지방’ 활활 태워 지방간 없애주는 자세

현대인들의 운동부족, 음식섭취량 증가에 따라 체중이 증가하면서 비만으로 인해 지방간 질환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비만일 경우 당뇨병이 잘 생기지만, 마른 분들도 당뇨병이 생길 수 있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

지방간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꼭 배가 많이 나오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만 지방간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체형이 날씬한 경우에도 지방간이 생기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지방간은 50~60대 중년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고 술을 마시지 않아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워낙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지방간은 그 누구도 안심할 수 없기 때문에 생기기 전에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미 생겼다면 간에 쌓인 지방을 걷어내는 것이 좋겠죠?

지방간이 있는 분들은 체중이 많든 적든 유산소 + 근력 운동이 필수라고 하는데요.

근육량이 줄어들면 에너지 소비가 잘 안되기 때문에 남은 에너지는 지방 형태로 간에 축적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 부족시 지방간 발병률이 무려 36%나 증가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소모를 하면서 근력 운동으로 근육량도 높여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 에 우지인 생활체육 전문가가 출연하여 간에 쌓인 지방간을 활활 태워주는 전신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지방간을 태우는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두드릴 수 있는 긴 막대기를 준비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우지인 생활체육 전문가 같은 경우 드럼스틱을 준비했는데요. 집에 있는 튀김용 젓가락이라던지 효자손 같은 긴 막대기라면 무엇이든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방간 태우기 운동은 두드리는 게 포인트라고 하니, 긴 막대기를 꼭 준비해주세요!

스텝 밟으며 막대 치기

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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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쪽 발을 밖으로 터치한 뒤 다리를 접어 올려주세요.
② 아래로 막대를 내려친 후 다리를 들면서 막대끼리 부딪혀주세요.
③ 반대편도 똑같이 다리를 들면서 막대를 부딪혀주세요.

  • 이렇게 막대기를 치는 것만으로도 상체 근력 운동 효과가 있으며 일거양득으로 혈 자리까지 자극하기 때문에 지방간을 태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등 근육 자극

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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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의자가 있다고 생각하고 살짝 앉은 자세를 유지하며 준비 해주세요.

④ 위에서 막대를 부딪힌 후 양팔을 ‘W’모양으로 만들어 등을 당겨주세요.
⑤ 위 -> 아래 -> 위 순서로 한번씩 막대를 부딪혀주세요.

  •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보신 다음, 숙련되면 속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신 비틀기

MBN ‘엄지의 제왕’

⑥ 다리를 충분히 넓게 벌린 다음에 스케이트 타듯 오른쪽, 왼쪽으로 체중을 실어주세요.
⑦ 몸통을 비틀어 체중이 실린쪽 바닥을 막대로 내려쳐주세요.

  • 몸통 비틀기, 스케이트 동작으로 상하체 동시 운동 가능. 위 운동은 쉬워 보이지만 ①~⑦ 운동을 하루에 10분 정도만 꾸준히 하신다면 지방간을 활활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써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간 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방간이 생기기 전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하신 분들의 경우 이미 생긴 지방간도 위 방법으로 확실하게 없앨 수 있다고 하니 나의 소중한 간을 위해 하루에 10분만 투자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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