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미분류헬스 트레이너도 늦은밤 배고프면 챙겨먹는 살 안 찌는 야식 5가지

헬스 트레이너도 늦은밤 배고프면 챙겨먹는 살 안 찌는 야식 5가지

사는 동안 평생의 ‘적’ 그것은 바로 다이어트 일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저녁식사를 간단하게 먹을 뿐만 아니라 저녁을 먹는 시간도 18시 이후로는 안 먹게 된다. 그렇다 보니 잠들기 전 금방 배가 고프게 된다. 

배고픔을 이겨내보자 일찍 잠을 청하지만 참 쉽지않은 일 이다. 바로 이럴 때, 허기짐을 채워 줄 수 있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야식’ 5가지를 소개한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이 들어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해주며, 소화에도 좋다. 또 바나나를 야식으로 먹으면 콜레스테롤과 지방감소 효과와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시키는 영양소인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면 촉진 효과도 가지고 있다.

2.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포만감과 영양을 동시에 채우면서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 중에 야식으로 적합한 음식이다. 그릭요거트는 원유를 오랫동안 끓여내 농축하고 거기에 유산균을 첨가하여, 발효시킨 음식으로,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 칼슘의 함량이 2배 이상 높고, 밤에 먹어도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3. 얼린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이섬유과 굉장히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다. 또한 글리세믹 지수가 굉장히 낮은데, 이는 체내 흡수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포만감을 지속시켜는 효과가 있다. 밤에 먹어도 부담감 없는 건강한 야식으로 아주 적합하다.

4. 아몬드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이 빠르게 오고 단백질의 함량도 많아 다이어트에 먹으면 효과적 이다. 또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불면증 해소에 좋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자기 전 5~6알만 섭취하면 쉽게 살찌지 않는 건강한 야식이다.

5.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포만감이 높고 몸에 좋은 지방이 함유되어 적정량을 먹을 시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식욕을 억제해주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며 불면증을 벗어나게 도와주어 자기 전 건강한 야식으로 추천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