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6, 2022
Home미분류"한 번 할 때마다 치명적.." 뚝뚝 소리 시원하다며 하루에도 몇 번씩 하던...

“한 번 할 때마다 치명적..” 뚝뚝 소리 시원하다며 하루에도 몇 번씩 하던 ‘이 행동’ 때문에 반신마비 됐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 PC 등 각종 전자제품들의 과다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부터 시작해서 목 디스크 등 목이 뻐근하고 아픈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일 피로를 많이 느끼는 부위가 목으로 뻐근함을 느낄 때 이 때 손으로 뒤통수와 턱을 붙잡고 목을 비틀어 꺾곤 하죠?

이 동작을 할 때 마다 ‘우드득’ 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 소리를 들으면 왠지 모르게 삐뚫어진 목뼈가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 같고 시원한 느낌을 받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 스트레칭은 아주 위험하고 심할 경우 마비 증상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에 사는 한 남성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하려다 반신이 마비되는 증상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 남성은 목을 순간적으로 확 꺾은 순간 왼쪽 반신이 무감각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불안한 마음에 얼음찜질을 하기 위해 부엌으로 향했지만 제대로 걸을 수 없었고, 계속해서 왼쪽 45도 방향으로 향했다고 하는데 이는 뇌졸중 때문이었다고..

순간적으로 목을 확 꺾어서 두개골과 목 뼈로 이어지는 경동맥과 신경이 손상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이중 시력 증상은 물론 무감각증, 딸꿈질로 숨을 쉴 수 없는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오래 걷기가 힘들다고 토로했다고 해요.

또 다른 사연으로 영국에 사는 여성 또한 뼈소리가 나도록 목 스트레칭 후 왼쪽 다리에 힘이 풀리면서 바닥에 쓰러졌다고 하는데요.

위 남성과 같은 뇌졸중 때문이였으며 뇌에 혈전까지 생겨 수술을 해야 했다고 하네요. 목을 꺾어 나는 뼈 소리는 척추 관절 내에서 발생하는데 공기의 압력 차이로 인해서 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목을 순간적으로 확 꺾는 행동은 반복한다면 척추 손상으로 인해 반신 마비가 되거나 근육, 연골, 힘줄 등의 혈관이 파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목이 시원해지고 풀리는 듯한 느낌이 들 뿐. 우리 몸에 아주 해로운 습관으로 뼈소리가 나도록 목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면 당장 멈추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