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15, 2024
Home라이프생활일반"언제 나오나 했는데.." 카톡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 써보고 '개편하다'고 커뮤니티 난리난...

“언제 나오나 했는데..” 카톡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 써보고 ‘개편하다’고 커뮤니티 난리난 상황 (+사용방법)

카카오톡은 한국인이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 달 실시한 스마트폰 사용자 4,946만명을 대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이며, 가장 오랜시간 사용하는 앱으로 유뷰트에 이어 2위를 차지 했습니다.

이를 평균으로 계산해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72번 카카오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꼭 추가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기능이 드디어 생겼는데요.

바로 ‘메시지 예약 기능’ 입니다.

지난 5월 17일 기준으로 모바일과, PC버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모바일

개인 채팅창 오른쪽 하단 #버튼을 누른 후 ‘메시지 예약’ 버튼을 눌러 원하는 메시지가 시간을 선택한 후 등록을 하면 간단하게 메시지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시지 예약이 나오지 않는다면 앱스토어에 들어가 해당 앱을 업데이트를 진행해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9.8.0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pc

채팅창으로 들어가면 이모티콘 옆에 새로 생긴 ‘죠르디 도구’를 누릅니다.

앱과 똑같이 원하는 메시지와 시간을 선택해 발송하면 됩니다.

이후 메시지 예약을 진행하면 되는데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메인 화면 좌측 하단에 설정 > 정보로 들어가 업데이트 해주세요.

PC 버전은 3.4.0.3121 부터 사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광고성 메시지 등을 막기 위해 최대 10개 까지만 가능하며, 예약된 10개 중 발송된 메시지가 있다면 그만큼 추가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메시지가 발송 된 후에는 상대방에게는 죠르디 표시와 함께 예약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발송한 사람에게는 예약메시지라는 문구와 함께 발송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념일이나 주변 사람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낼 때 좋을 거 같습니다.

단, 현재 아이폰(IOS)와 PC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준비 중 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