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라이프생활일반“신문지를 잔뜩 두기만 했을 뿐인데” 엉망이었던 집안이 저절로 깨끗해졌어요!

“신문지를 잔뜩 두기만 했을 뿐인데” 엉망이었던 집안이 저절로 깨끗해졌어요!

집에서 현관이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집에 들어갈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인 만큼 현관의 역할은 결코 가볍지 않죠? 그래서 현관을 집의 얼굴이라고 표현하는데요.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게 현관이니 늘 깨끗해야 하는 건 기본이겠죠?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채널에 ‘신문지를 현관에 잔뜩 두면 많은 가정의 문제가 해결 된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너무 감사하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저절로 깨끗해지는 현관 청소법으로 한 번 봐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꿀팁이라고 하니 평소 현관 청소에 골치를 썩고 계신 분들이시라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다들 집안에 문과 창문을 닫아놔도 어디선가 먼지가 계속 쌓이는 경험 해보셨을거에요.

현관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아무리 청소를해도 계속해서 먼지가 쌓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 남는 신문지 한 개만 있다면, 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행주나 걸레를 사용해서도 청소할 수 있지만, 현관을 청소하게 되면 재사용이 힘들기 때문에 신문지를 활용할 것을 추천!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먼저 물과 식초를 3 : 1 비율로 잘 섞어줍니다.

그냥 물로만 청소하게 되면 먼지는 잘 제거되겠지만 세균까지 제거하기 힘든데요. 식초의 성분을 이용한다면 먼지 뿐만 아니라 세균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식초가 아니더라도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을 사용하셔도 좋은데요.

분무기를 사용할 때 막힐 수도 있기 때문에 잘 풀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잘 섞은 세제는 분무기에 적당히 담아주세요.

그 다음 신문지를 현관 바닥에 꼼꼼히 깔아주세요. (여러 장 깔면 세제 흡수x 한 장씩만 o)

신문지를 구석구석 잘 깔아주신 후 준비한 세제를 골고루 잘 뿌려주세요.

이제 세균이 제거될 수 있도록 이 상태로 20분 정도 방치해주시면 됩니다.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시간이 지났으면 덮어둔 신문지를 활용해서 바닥을 닦아주시면 끝 입니다.

신문지를 확인해보시면 먼지가 잔뜩 묻어나온 모습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물과 식초를 사용해서 만든 세제는 거울을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식초의 성분이 물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