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라이프생활일반20년차 살림고수가 알려주는 먹다 남은 술 200% 활용법

20년차 살림고수가 알려주는 먹다 남은 술 200% 활용법

술을 마시다 보면 가끔 술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버리시는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남은 술도 집안 곳곳에서 쓰일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남은 술이 살림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소주

  1. 기름때 제거

아마 고기집에 가면 남은 소주로 테이블을 닦는 경우 보신적 있으실텐데요. 소주가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고기 요리를 하면 주방 곳곳 기름이 튀어 지저분해지고 잘 닦이지 않습니다. 기름때가 있는 곳에 남은 소주를 뿌려주고 5분 뒤 키친타올로 닦아주세요.

2.  탈취효과

행주에 소금과 소주를 묻힌 다음 냉장고를 닦으면 탈취효과와 함께 살균 소독이 가능합니다. 먹다 남은 소주병의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보관해도 소주의 알콜 성분이 냄새를 분해해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생선이나 고기처럼 요리 후 한동안 집안에서 냄새가 날때도 소주를 분무기에 담아 공중에 뿌려주면 공기탈취제의 역활도 가능 합니다.

3. 잡내, 비린내 제거

소주는 생선이나 고기를 요리날 때 잡내와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생선이나 고기 요리시 소주를 살짝 넣어주면 잡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갈비 양념장을 만들때 소주를 약간 넣어주면 고기를 부드럽게 해줌과 동시에 돼지 잡내도 잡아 줍니다.

4. 섬유 유연제로 활용

섬유 유연제가 집에 없다면 대신 소주를 사용해보세요. 소주에 들어 있는 알콜 성분이 옷에 탄력을 주며 소독효과를 내고,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5. 무릎 나온 청바지

오래 입다보면 청바지에 무릎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헝겊에 소주를 넉넉히 묻혀 늘어난 부위에 덧대고, 청바지에 소주를 뿌리며 다리미로 다려주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소주로 다림질 할 경우 에탄올이 온도를 상승시켜 섬유가 빠르게 수축하기 때문입니다.

맥주

1. 피부관리

맥주에는 피부 재생을 돕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B, 구리, 아연, 요오드 등의 원소와 미네랄 성분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주에 함유된 맥주 효소가 각질을 부드럽게 해 주고 불필요한 유분을 씻어 피부를 좀 더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 줍니다.

세안 후 화장솜에 맥주를 묻혀 얼굴을 닦아주거나, 빨갛게 트러블이 생긴곳에 화장솜을 5분 정도 올려놨다가 깨끗한 물로 씻어줍니다.

2. 튀김요리

튀김과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인 맥주는 튀김요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튀김요리시 튀김가루에 김빠진 맥주를 넣어주세요.

물과 맥주를 1:1의 비율로 섞은 후 튀김옷을 만듭니다. 맥주가 들어가면 조리시간을 단축해주고 재료의 수분과 지방을 뺏어가 튀김을 훨씬 바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3. 비린내 제거

고등어나 꽁치같은 비린내가 많이 나는 생선요리를 하기 전 맥주에 10분쯤 담가두면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매운탕을 끓일 때에는 맥주를 2~3큰술 정도를 넣고 끓이면 비린 맛이 줄어듭니다.

돼지고기의 특유의 냄새도 잡아줄 수 있는데요. 돼지고기에 맥주를 붓고 1시간 정도 후 요리하면 알코올이 증발하면서 누린내가 사라집니다. 돼지양념을 해서 요리할 때 양념에 맥주를 넣으면 육질이 부드러워집니다.

4. 화초 관리

맥주를 물에 희석해 얇은 천이나 휴지에 묻혀 화초잎을 닦아주면 광택이나고,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해집니다.

화분에 맥주를 부어주면 식물이 싱그러워지는데요, 맥주의 알콜 성분이 흙 속에 있는 영양분이나 칼로리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 식물의 뿌리에 맥주가 직접 닿으면 썩을 수 있으니 맥주를 물에 희석에 흙 위에 뿌려주세요.

5. 귀금속 광택

잘 사용하지 않는 귀금속들은 보관을 해두어도 원래의 광택을 잃고 색이 변할때 광택제로 사용하세요.

맥주를 그릇에 담고 귀금속을 넣은 후 물로 세척하여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보석의 세제가 맥주의 산성과 비슷해서 귀금속을 반짝거리게 해줍니다.

막걸리

  1. 피부 관리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콜라겐의 구조를 유지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막걸리를 물과 1:1의 비율로 섞어 세안해주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2. 화초 관리

막걸리 속 들어있는 질소, 칼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철 등의 영양소가 식물 성장에 도움을 주는데요.

막걸리와 물을 1:3으로 섞어 희석한 후 화초에 부어주면 됩니다.

와인

  1. 피부관리

레드와인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AHA같은 피부 각질을 용해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각질제거에 탁월합니다.

와인과 흑설탕을 1:2의 비율로 섞은 후 꿀을 넣고 하루 동안 보관 후 각질제거 팩으로 이용해보세요.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와인 목욕이나 족욕도 가능합니다. 욕조에 물을 받은 후 와인을 넣어주세요. 그 후 몸을 담그면 혈액순환이 향상과 몸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집에서 즐겁게 한 잔 하고 남은 술,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남은 술이 있다면 아까운 술 버리지 마시고, 오늘 소개드렸던 방법으로 활용해보세요.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