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라이프'주머니에서 카드 뺄 필요가 없어' 버스 승·하차시 카드 안 찍어도 자동으로 결제...

‘주머니에서 카드 뺄 필요가 없어’ 버스 승·하차시 카드 안 찍어도 자동으로 결제 가능해져..

갈수록 현대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무수히 긍정적인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최근 놀라운 소식이 하나 전해졌는데, 그것은 바로 ‘버스 승하차 시 자동으로 요금 결제되는 서비스’가 공식적으로 시행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2022년 1월부터 경기도에서는 공공버스 탑승 시,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방식(비접촉 결제 서비스)를 각 지역구마다 순차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비접촉(태그리스) 버스 요금 결제 서비스로 대중교통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고 버스를 탑승하는 승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스마트폰 소지자일 경우 버스에 타고 내릴 때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비접촉(태그리스) 버스 요금 결제 서비스 신청 방법

① 스마트폰에 ‘태그리스 페이 앱’을 설치해줍니다. 태그리스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갤럭시)

② 후불·선불 교통카드를 선택해서 설정 후, 버스 승하차 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진행 계획

탑승객은 ‘태그리스’ 서비스가 진행중인 버스인지 알 수 있도록 버스 외부에 <태그리스 스티커>를 부착하고, 경기버스정보 앱 위치 안내 서비스에도 <태그리스> 지원 여부를 알릴 예정입니다.

또, 태그리스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개발사는 애플리케이션(App) 설치 시 3000원 교통카드 충전 보상을 진행하고, 서비스 이용 탑승 시 건당 1000원 교통카드 충전 보상(월 20회) 등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비접촉 요금 결제 서비스 외에도 ‘예약제 시외버스’ 96개 노선 277대를 대상으로 탑승 시 자동으로 검표되는 ‘비접촉 검표 서비스’도 함께 도입된다고 합니다.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태그리스 페이-앱’ 또는 ‘버스타고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앱 이용 시 불편 사항은 로카모빌리티(1644-0006)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