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라이프세탁기에 "물티슈 2장"을 넣자 벌어지는 놀라운 일

세탁기에 “물티슈 2장”을 넣자 벌어지는 놀라운 일

과거 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서 뜻밖의 생활속 꿀팁이 소개됐는데요.

세탁기가 오래된 것도 아닌데 옷에 보풀이 많이 묻어 나오거나 특히 애완동물을 기르시는 분들은 옷에 반려동물 털이 꼭 남아있기 마련인데, 아주 간단한 준비물로 이 문제를 손쉽게 해결 가능하다고 하네요.

ⓒ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세탁시 ‘이것’을 넣고 돌리면 머리카락과 반려동물 털 제거에 효과적이다?!”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는데요. 당연히 세탁시 사용하다 보니 세탁시 활용되는 용품일꺼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세탁볼, 세탁망 등 온갖 세탁용품들이 다 나왔지만 모두 오답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때수건, 손수건 등이 나왔지만 놀랍게도 정답은 ‘물티슈’였습니다. 정확하게는 물티슈 2장이라고 하는데요.

물티슈를 세탁기에 넣고 돌린다?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데 물티슈가 세탁기에서 도대체 무슨 역할을 하는 것일까요?

ⓒ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물티슈는 세탁기 안에서 작은 직물, 모피 및 머리카락을 청소하는 흡수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일반 세탁물과 물티슈 넣고 세탁물이 확연히 다른 모습이 보이시죠? 물티슈는 항상 보조 청소제 역할로만 쓰였었는데, 신선한 정보였습니다.

단, 세탁기에 물티슈를 넣고 세탁할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고 하는데요. 주의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셔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① 물티슈를 3장 이상 넣지 말 것
② 한 번 사용한 물티슈는 재사용하지 말 것
③ 세탁 전 손으로 물티슈를 당겨본 후 잘 찢어지지 않는 것을 사용할 것

* 물티슈가 없다고 젖은 천이나 헝겊을 대신 넣는 것은 효과를 볼 수 없으며 물티슈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섬유 유연제를 같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세탁시 늘 골칫거리 문제였던 보풀, 머리카락! 이제 물티슈 단 2장으로 바로 해결해보시길 바래요.

출처 :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