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2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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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에 꼭 포함시키세요”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지방 배출하는 다이어트 최적의 식재료

다이어트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식단 조절.

하지만 곤약젤리, 바나나, 풋사과, 레몬밤, 두부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식재료에 관한 소문 역시 무궁무진하죠? 이 수많은 식재료 중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진짜 식재료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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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끈한 전골 속에 영양 성분은 채워주면서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식재료가 숨어 있다고 하는데요.

전골 냄비를 가득 채운 것은 다양한 버섯이였는데, 버섯 중에 정답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소문난 음식 중 하나인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느타리버섯, 새송이 버섯, 팽이버섯을 시작으로 만가닥버섯, 동충하초 등 전곳 속 버섯의 종류만 무려 10가지 였는데 과연 어떤 버섯일까요?

느타리버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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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타리버섯에는 다른 버섯에는 없는 POL이라는 식욕 억제 물질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 시 식단 조절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한 연구를 통해 느타리버섯만의 특별한 식욕억제 물질이 발견되어 느타리버섯이 천연 식욕 억제제로 각광받고 있다고 해요.

또한 우리가 흔히 먹는 버섯 중에서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체지방을 배출하는 비타민H가 3배 이상 들어있기 때문에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최적의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느타리버섯에 항비만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다이어트 맞춤 활용법은 무엇일까요?

1. 느타리버섯 무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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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_ 느타리버섯, 참깨, 저염간장, 참기름]

① 느타리버섯을 부스러지지 않게 흔들어 씻은 뒤 가볍게 데쳐 결대로 쭉쭉 찢어준다
② 손질한 버섯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건진 다음 찬물에 담가 식히기)
③ 볼에 느타리버섯, 저염간장, 참기름, 참깨를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무친다

2. 느타리버섯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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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_ 느타리버섯, 계란, 소금, 밀가루, 식용유]

① 느타리버섯을 먹기 좋게 손질한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② 데친 버섯을 식힌 후 버섯을 눌러 짜 수분을 제거하고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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