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건강다이어트"최근에 50kg 빼면서 알게됐어요" 살찌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안 찌는 5가지 음식

“최근에 50kg 빼면서 알게됐어요” 살찌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안 찌는 5가지 음식

유튜브 ‘영차TV’에 ‘살찌는 줄 알았는데 안 찌는 음식 5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살찌는 줄 알았는데 살 안 찌는 음식들과 소개한 살 안 찌는 음식 5가지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소개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5-1024x577.png입니다

이 ‘영차TV’ 유튜버 또한 누가 봐도 살 찌는 음식이라 당연히 살이 찌는 음식인줄 알았다고 하는데요.

최근 50kg를 감량하면서 살이 안 찌는 음식인 것을 알게됐다고 합니다.

직접 다이어트를 하면서 알게 됐다는 살 안 찌는 음식 5가지는 무엇일까요?

1. 단무지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6-1024x578.png입니다

단무지 안 먹어보신 분은 없겠죠? 단무지를 딱 먹어보면 달달해서 당연히 설탕이 들어가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다고 해요.

근데 영양정보표를 보면 이 한 팩(150g)에 칼로리가 25kcal 밖에 안 되고 당류도 0%라고 하는데, 설탕 대신 사카린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해요.

사카린은 설탕의 300~500배 정도의 단맛을 내는데 우리 몸에는 흡수되지 않는 대체감미료라고 합니다.

그래서 단무지는 다이어트 할 때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7-1024x576.png입니다

단무지 활용법은 단무지를 밥 위에 짜장맛 닭가슴살 올려서 비벼 먹을 때 같이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먹으면 지금 다이어트를 하는 건가 싶을 정도로 맛있다고 해요.

또 꼭 닭가슴살이 아니더라도 단무지에 고춧가루 정도만 뿌려 먹어도 괜찮은 반찬이 되며, 가끔씩 닭가슴살 만두 같은 걸 먹을 때도 같이 집어 먹으면 배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2. 쌈무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8-1024x578.png입니다

쌈무도 단무지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할 때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보통 훈제오리 사서 구워 먹을 때 같이 싸 먹는데 굉장히 맛있다고 해요.

훈제오리 뿐만 아니라 약간 매콤한 닭가슴살 먹을 때도 같이 먹으면 시너지가 되게 좋다고 합니다.

3. 크래미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1024x575.png입니다

크래미는 아쉽게도 설탕이 좀 들어가있으며 칼로리도 단무지나 쌈무 보단 높지만, 크래미의 장점은 바로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물론 닭가슴살을 먹는게 제일 좋긴 하겠지만 닭가슴살이 질릴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칼로리 대비 단백질도 나쁘지 않고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용량으로 사놓고 가끔씩 꺼내 먹는다고 합니다.

양배추 채 썰어서 크래미 넣고 제로 머스타드 뿌려서 크래미 샐러드로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4. 바게트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0-1024x576.png입니다

바게트는 다른 빵과 달리 위에 토핑도 없고 설탕이 과하게 들어가지 않아서 가끔이라면 다이어트에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빵 하나에 250kcal, 즉석밥 하나가 320kcal 인걸 감안하면 생각보다 높지 않은 칼로리 입니다.

게다가 빵 속까지 파내면 칼로리는 더 낮이지겠죠?

가끔 바게트 속을 파내서 밥이나 고구마 대신 빵에다 닭가슴살이나 소시지 같은거 넣어 먹으면 살도 별로 안 찌고 되게 맛있다고 합니다.

5. 치즈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1-1024x579.png입니다

지방은 다이어트를 하던 안 하던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우리가 지방이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 건 항상 탄수화물이랑 같이 먹기 때문이라고 해요.

치즈 자체에는 탄수화물과 당류가 거의 없고 칼슘도 되게 높고 치즈는 다이어트할 때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합니다.

특히 치즈는 위에서 언급했던 크래미 샐러드와 함께 비벼서 바게트 속을 파내고 넣어 먹는다고 하는데,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2-1024x576.png입니다

이렇게 살 찌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면 살 안찌는 음식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다이어트할 때 이런 음식들을 잘 활용하시면 식단 구성하실 때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아무리 살 안찌는 음식들이라고 해도 한 번에 몰아서 다 먹으면 안 되는거 아시죠?

출처 : 유튜브 ‘영차TV’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