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다이어트"한의원 안 가도 됩니다" 한의사가 다이어트 한약 처방 시 필수적으로 넣는 재료

“한의원 안 가도 됩니다” 한의사가 다이어트 한약 처방 시 필수적으로 넣는 재료

최근 고칼로리의 식단과 조리 방법은 물론이고 바쁜 사회생활로 인한 운동 부족 및 좋지 못한 생활 습관으로 비만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자기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 한의원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

한의원은 과거와 달리 각종 환제나 분말형 혹은 한방 다이어트 한약 같은 탕약제 등 제품을 다양화 했으며, 복용 시 편리하도록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이제 더 이상 다이어트 때문에 한의원까지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배한호 한의사가 한의원에서 쓰는 다이어트 비책을 공개했기 때문이죠.

배한호 한의사는 실제 다이어트를 위한 처방에 꼭 들어가는 재료만 엄선하여 공개했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

한약재라고 해서 생소한 재료가 아닌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며, 우리가 알고 있는 친근한 재료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제 다이어트 한약에 실제 들어가는 재료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건강

MBN ‘엄지의 제왕’

그 재료의 정체는 바로 ‘건강’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말린 생강이라고 합니다.

‘건강’이라고도 불리는 말린 생강은 다이어트 처방에 꼭 들어가는 한약재 라고 합니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에 열을 내게 한다’라고 기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역할 때문에 다이어트 관련 처방에 말린 생강(건강)과 생강이 필수로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린 생강(건강)과 생강이 함께 들어가는 이유는 같은 재료로 보이지만, 말린 생강과 생으로 된 생강이 몸에 다르게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생으로 쓰는 생강은 인체 표면의 온도를 높여 바깥쪽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말린 생강은 몸 깊숙한 곳의 온도를 높여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과 생강을 같이 쓰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지방을 태워 뱃살 고민을 날리고, 건강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줄 생강 섭취법은 무엇일까요?

건생차

MBN ‘엄지의 제왕’

[건생차 재료 : 건강 10g, 생강 10g, 양파 반 개, 계피 2g]

① 주전자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양파도 통째로 넣어주세요)

② 주전자에 물 2L를 부어주세요.

③ 1시간 동안 끓여주면 건생차가 완성됩니다.

  • 냉장 보관해서 시원하게 먹어도 좋은 건생차
  • 속이 편한 범위에서 건강과 생강의 양을 늘리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
MBN ‘엄지의 제왕’

건생차에 양파와 계피를 넣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양파 : 양파 속 매운 성분인 유황은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계피 : 아랫배가 차면 뱃살이 잘 안 빠진다고 알려져 있는데, 계피가 혈관을 확장시켜 복부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면서 복부 비만 해결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계피가 들어가야 차 맛도 좋다고 합니다.

건생차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또 다른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건생차의 또 다른 효능은?

MBN ‘엄지의 제왕’

생강에는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이 들어있고, 말린 생강인 건강에는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 2가지 성분 모두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고 동맥경화, 뇌졸중 같은 혈관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혈관 건강에도 좋은 건생차. 앞으로 커피나 차 대신 건생차를 마셔보는 것이 어떠신가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