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이걸 바꿨더니 살이 안 쪄요” 전효성이 비밀스레 공개한 평생 살찌지 않는 방법

“이걸 바꿨더니 살이 안 쪄요” 전효성이 비밀스레 공개한 평생 살찌지 않는 방법

0
“이걸 바꿨더니 살이 안 쪄요” 전효성이 비밀스레 공개한 평생 살찌지 않는 방법

과거 유튜브 ‘전효성 JHS’ 채널에 ‘Eng) ✨ 평생 살찌지 않는 꿀팁 공개! 전효성의 다이어트 스토리 2탄(Hyoseong’s Diet Tips)’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었는데요.

전효성은 10년 넘게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면서 얻게 된 다이어트 꿀팁이 있다고 합니다.

전효성은 결국에는 생활 습관을 정말 많이 바꿨다고 했는데요.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평생 할 수 있는 평생의 습관을 바꿀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효성은 직접 자신이 바꿨던 습관을 소개했는데, 이것만 따라해도 평생 살찌지 않을 수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얘기 했는데요.

전효성은 과연 어떤 습관을 바꿨을까요?

1. 물 많이 마시기

전효성은 물을 진짜 많이 안먹었다고 하는데요.

근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물을 많이 먹기 시작하니 하체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순환이 잘 되다 보니까 피부도 훨씬 좋아져서 다이어트를 안하더라도 2리터에서 3리터는 매일 꼭 마실려고 한다고 해요.

2. 영양제 챙겨 먹기

또 전효성은 영양제를 잘 챙겨 먹었다고 전했는데요.

다양한 영양제 중 전효성은 오메가3, 올리브오일, 유산균, 미네랄이 들어간 종합 비타민 정도는 늘 챙겨 먹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면 영양섭취가 불균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분은 영양제를 통해 챙겨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사소한 칼로리 섭취 차단

전효성은 쓸데없는 데에서 칼로리를 먹는 것을 다 제거를 했다며, 가장 먼저 손절 쳤던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탄산음료, 에너지 드링크 그리고 음료수에 들어가는 설탕들이 어마어마하다는 소리를 듣고 너무 충격을 받고 음료수를 가장 먼저 손절 쳤다고 합니다.

또 샐러드 먹을 때도 드레싱도 절대 안먹는다고 해요.

그리고 카페에 가서도 녹차 라떼, 밀크티 라떼 이런 것들을 되게 좋아했었는데 음료수와 마찬가지로 설탕이 많다는걸 본 이후로는 절대 안먹고 무조건 물, 순수한 물만 먹었다고 합니다.

4. 식물성 우유

전효성은 우유도 끊었다고 하는데, 우유가 사람 몸에 소화하는 능력이 없는 사람들도 있다고 해서 우유를 끊고 식물성 우유들로 다 바꿨다고 합니다.

아몬드 우유, 귀리 우유, 두유 이런 것들로 다 바꿨는데 다행히도 너무 잘 맞았다고 해요.

5. 식사 다이어리 쓰기

식사 다이어리를 쓰면서 본인의 식습관을 꼭 알아야 한다고 해요.

그래야 내가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있고 좀 더 똑똑하게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하루에 물을 얼마나 먹는지, 식사를 몇시에 하는지, 몇 칼로리를 먹는지, 언제 화장실을 가는지 그런것들을 정말 상세하게 바디 컨디션을 체크할 수 있다고 해요.

6. 건강한 군것질

전효성은 식사 다이어리를 쓰면서 군것질을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방송일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땐 모두 군것질로 했기 때문에 방송일을 하는 동안은 군것질을 끊을 수 없어 일반 과자가 아닌 프로틴이 들어간 과자를, 일반 빵 대신 통밀빵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이렇게 바꾸니까 오히려 소화가 잘 되서 일단 속이 더부룩 하지 않았고 식욕도 충족이 돼 살도 덜 찐다고 강력 추천했습니다.

7. 12시간 간헐적 단식

한때 유16:8이라고 간헐적 단식이 유행했었죠?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 동안만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으로 정말 효과를 많이 봤다고 하는데요.

16시간 공복이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적어도 12시간 만이라도 공복을 유지하자 결심하고 지금까지도 유지를 하고 있다고 해요.

8.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

운동 한 만큼 쉬어주는 것도 되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래야지 붓기가 안 쌓인다고 해요.

운동 하고 나면 젖산이 쌓이는데 너무 고강도로 쉼없이 하면 몸이 힘들기 때문에 오히려 살이 계속 붓기만 한다고 합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2~3번이 적당하다고 해요. (유지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운동 횟수)

9. 자신에게 맞는 운동으로 새로운 자극 주기

전효성은 헬스에서 필라테스로 바꿨다고 하는데, 워낙에 거북목 이라서 목이랑 어깨 쪽이 안 좋은데 필라세트는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고 코어 운동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속 힘을 기를 수 있는데 굉장히 적합했다고 해요.

늘려 주면서 근육 운동을 하기 때문에 라인이 굉장히 예쁘게 잡혔다고 합니다.

지금 몇년째 꾸준히 필라테스를 하고 있다며 무작정 헬스장에 가기 보다 필라테스를 해보실 것을 추천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전효성 J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