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다이어트배부르게 살 빼는 방법, 주먹밥을 '이렇게' 먹자 -16kg 감량했다!

배부르게 살 빼는 방법, 주먹밥을 ‘이렇게’ 먹자 -16kg 감량했다!

한 건강 프로그램에 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이 출연했는데, 과거 65kg에서 49kg으로 무려 -16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허리둘레는 33인치에서 26인치로 7인치나 감소했는데, 다이어트 비법이 바로 탄수화물이라고 하는데요.

가공된 당류 섭취는 짧은 포만감과 함께 지방을 축적시키는 ‘빈 칼로리 현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식단 관리라고 하면 천연 식품인 탄수화물이 아닌 야채나 채소 등을 떠올리기 쉬운데, 벌써부터 배가 고파지고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지 눈 앞이 캄캄하실 것 같은데요.

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의 경우 일반 탄수화물이 아닌 착한 탄수화물로 불리는 ‘이것’으로 한끼 든든하게 먹고 체중 감량은 물론 혈관 건강까지 한꺼번에 잡았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이든 체중 감량에는 항산화 효소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효소가 풍부한 탄수화물인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카무트

‘이것’의 정체는 바로 카무트 입니다.

카무트는 곡물류의 한 종류인데, 카무트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단백질, 각종 비타민, 오메가 3, 6와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통곡물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같은 탄수화물이라도 할지라도 다른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며 체중 조절을 돕는다고 해요.

또한 카무트는 ‘셀레늄’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효소가 풍부해서 비만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각종 혈관 질환 또한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카무트 속 식이섬유가 체내 콜레스테롤에 달라붙어 배출을 돕기 때문에 먹기만 해도 체중 관리 + 혈관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카무트를 섭취한 실험자는 체지방량 감소부터 인슐린 조절, DHA의 유의미한 증가를 경험한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이제 여기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카무트를 맛있게 섭취하는 방법이겠죠? 육아맘은 카무트를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겉보기에는 물론이고 맛까지 일반 주먹밥과 다를바 없는 카무트 주먹밥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카무트 주먹밥

① 백미와 카무트를 1대1 비율로 넣고 깨끗이 세척한다 (카무트는 물을 적게 흡수하는 특징으로 평소보다 밥물을 적게 넣는 것이 중요)
② 밥솥에 넣기 전 올리브유를 소량 둘러준다
③ 당근과 파프리카 반 개, 깻잎을 잘게 다져 카무트 밥을 섞어 한입 크기로 뭉쳐준다

주먹밥에 먹고 싶은 채소를 양껏 넣되, 꼭 넣어줘야 하는 것이 바로 깻잎인데 카무트와 깻잎의 조화는 셀레늄의 체내 흡수율을 상승시켜 다이어트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 올리브유를 소량 둘러주는 이유는 카무트 코팅을 해줘 윤기를 돌게 할 뿐만 아니라 저항성 전분의 손실이 줄어들어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