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 개그맨 강재준이 스페셜 MC로 출연했는데,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건강의 아이콘’으로 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강재준은 고도비만 이었던 이전과 확실히 달라진 외모에 모두가 놀랐다고 하는데요.
불과 세 달 전까지만 해도 108kg였지만, 100일만에 -23kg를 감량해 현재 85kg가 된 강재준은 2세 계획 때문에 다이어트를 했다 밝혔습니다.
강재준은 그 전에는 제 몸이 정상적이지 않았다며 아이를 낳아도 건강하지 않을 것 같아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6개월에 한 번씩 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보는데 지방이 너무 많아서 초음파가 안보인다는 말에 열심히 뺐다고 하는데, 임신 성공 위한 강재준의 100일 감량 비법은 무엇일까요?
강재준은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근육이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는데요.
근육을 장착하게 되면 신진대사도 좋아지고 살이 잘 안 찌게 되는 것 같다며 근력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4번 정도 권장한다며 너무 쉬게 되면 또 안 가게 돼서 일주일 정도 안 간적도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덧붙여 탄수화물을 조절해야 하고 탄산이나 단 것을 끊어야 한다고 합니다.
강재준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빵이랑 술을 거의 안 먹었다고 합니다.
항상 식후에 과자나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지금은 아예 안 먹고 있다며 빵이랑 과자, 아이스크림만 안 먹어도 살은 빠진다며 탄수화물과 당이 다량 함유된 식품을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실제 강재준은 다이어트 시작 전 108kg의 몸무게에서 빵과 술 그리고 과자 아이스크림만 끊었을 뿐인데 일주일 만에 7~8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더했다고 해요.
강재준은 근력 운동 뿐만 아니라 등산도 많이 가고 자전거를 타면서 운동했다고 합니다.
일명 ‘계탄풍’이라고 자전거 타면서 풍을 이기자는 뜻의 개그계 자전거 모임도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자전거를 한번 타기 시작하면 쭉 쉬지않고 밤에도 1시간 30분씩 탄다고 하는데, 자전거의 운동 효과는 일단 유산소 운동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 입니다.
걷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2배 가량 높으며, 근력 운동까지 되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면서도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