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1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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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이 동작’을 10분만 했더니” 2주 만에 -6kg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

과거 온스타일 ‘더 바디쇼’에 김태희 아이유 이나영 등 유명 여자 연예인들의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한 김명영 전문 스포츠 강사가 출연했는데요.

이날 자신의 스포츠 강습법 중에 2주 만에 6kg 감량을 도와주는 족집게 퀵 다이어트법을 소개했습니다. 김명영 전문 스포츠 강사는 항상 셀럽들의 몸매 관리법을 공개하면서 더 바디쇼에 출연할 때마다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었다고 합니다.

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 캡처

김명영 전문 스포츠 강사의 수제자 배우 강소연씨도 함께 출연하여 완벽한 자세로 운동법을 같이 소개해주셨는데요.

하루에 덜도말고 더도말고 딱 ’10분’만 따라하면 된다고 합니다.

1. 버피 테스트

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 캡처

푸시업 자세에서 두 발을 가슴 앞으로 당기며 일어서주세요. 동시에 손을 하늘로 뻗으며 점프 해주세요. 1세트에 20회 x 5세트 (하루에 100회 반복)

* 버피 테스트 Point – 푸시업 자세에서 다리를 최대한 뒤로 뻗기, 두 발을 가슴 쪽으로 당길 때 뒤꿈치를 바닥에 붙이기 (다리를 모았을 때 뒤꿈치가 떨어지면 안되며, 바로 앉아주셔야만 무릎에 부담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 캡처

버피 테스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초보자 분들의 경우 하루에 100회는 무리입니다. 갑자기 무리해서 하지 마시고, 1세트에 5회씩 20세트 해주셔도 됩니다.

또는 아침, 점심, 저녁으로 3세트 나눠서 하시고 조금 익숙해졌다 싶으시면 아침에 50개, 저녁에 50개로 점점 횟수를 늘려가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피 테스트는 포인트를 잘 기억하셔서 제대로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피 테스트는 시간 대비 에너지 소모량이 굉장히 높아서 체지방 감소 효과가 뛰어나며,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다이어트 효과로 굉장히 좋습니다.

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 캡처

버피 테스트 다음 운동법은 다이어트 안정기 2주차부터 하는 운동인데요. 이 운동의 이름은 ‘코어 테스트’로 심장 박동수를 높여 칼로리를 소모하는 전신 운동입니다. (코어에 힘을 집중시키는 전신 운동)

이 운동법 하나로 등, 배, 허벅지, 팔 모든 부위를 골고루 자극해준다고 하네요

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 캡처

엉덩이를 높이 들어 엎드린 후 다리를 넓게 벌리며 하체를 낮춰주세요. 다리를 모으면서 엉덩이를 위로 높이 들어 주세요. 1세트에 20회 x 5세트 (하루에 100회 반복)

코어 테스트도 버피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조금씩 점점 횟수를 늘려가면서 해주세요.

* 코어 테스트 Point – 힙을 높이 드는 게 포인트, 내려갈 때는 복부에 힘을 집중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김명영 전문 스포츠 강사가 남긴 조언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절대로 굶지 말것, 두 번째는 체력을 기를 것, 세 번째는 항상 꾸준히 운동할 것 인데요. 요요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라는 의미 같습니다.

출처 : 온스타일 ‘더 바디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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