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우유를 이렇게 먹으면..” 9개월 동안 -22kg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

“우유를 이렇게 먹으면..” 9개월 동안 -22kg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

0
“우유를 이렇게 먹으면..” 9개월 동안 -22kg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

MBN ‘천기누설’에 9개월 만에 몰라보게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환골탈태에 성공한 김화영 씨가 출연했습니다.

과거 32인치였던 허리둘레가 지금은 21인치로 무려 11인치나 줄어든 것은 물론 70kg에 육박했던 몸무게 역시 현재는 48kg로 22kg이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15-1024x575.png입니다

다이어트 시작 9개월 만에 무려 -22kg 감량에 성공했다는 김화영 씨의 비법은 바로 ‘우유’라고 합니다.

우유는 단 한 컵만 마셔도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 인체에 필요한 114가지의 영양소를 간편하게 채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식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식인 쌀 다음으로 우유를 가장 많이 섭취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유 속 유지방 때문에 다이어트시 우유를 피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우유를 마시면 정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걸까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16-1024x576.png입니다

우유는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하는 항비만 인자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우유의 유지방은 공액리놀렌산 과 같은 필수 지방산으로 오히려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우유에 풍부한 단백질은 지방을 만드는 호르몬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지방의 생성을 막아준다고 해요.

실제 하루 2잔의 우유가 복부 비만율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찾아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연예인 박신혜와 수지도 우유를 꾸준히 챙겨 먹으면서 체중감량을 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 우유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김화영 씨는 우유 활용법은 무엇일까요?

1. 우유 두부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18-1024x578.png입니다

① 우유 1L를 약불로 끓여준다 (눌어붙지 않게 한쪽 방향으로 저어준다)
② 우유에 식초 2큰술을 넣어준다
③ 검은깨 반 줌을 더해 섞어주고 면포를 얹은 체에 부어 물기를 빼준다
④ 무거운 그릇으로 눌러 모양을 잡아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Tip. 샐러드나 찌개에 활용하여 수시로 섭취 가능!

우유는 꼭꼭 씹어 먹을수록 영양소의 소화가 잘되는데, 우유 두부는 우유를 액체로 섭취하는 것보다 식감이 단단해서 오래 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또 함께 활용되는 검은깨는 우유의 유청 단백질 흡수율을 높이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검은깨를 활용한 우유 두부는 체중 감량에 최적의 활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유 셰이크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19-1024x577.png입니다

[재료_ 당근, 바나나, 우유]

① 먹기 좋게 자른 당근 반 개는 데쳐서 준비한다
② 당근과 바나나 각 반 개와 우유 1컵을 넣고 갈아준다

당근의 항산화 성분 베타카로틴은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우유의 유지방 흡수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바나나 역시 우유의 칼숨 흡수율을 높이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유와 당근, 바나나의 조합은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