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163kg 초고도 비만이었는데” 운동 중 틈틈이 ‘이것’ 먹자 -73kg 감량한 다이어트

“163kg 초고도 비만이었는데” 운동 중 틈틈이 ‘이것’ 먹자 -73kg 감량한 다이어트

0
“163kg 초고도 비만이었는데” 운동 중 틈틈이 ‘이것’ 먹자 -73kg 감량한 다이어트

과거 박민석 씨의 경우 163kg 초고도 비만으로 25세의 나이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가 굉장히 높았으며 고혈압까지 앓았었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살 안 빼면 얼마 못 산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듣고 생사가 달린 심각한 상황으로 경각심을 느낀 후부터 살을 빼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피나는 노력 끝에 지금은 과거 입었던 바지가 입으면 훌렁 훌렁 내려갈 만큼 새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고 합니다.

과거 허리 사이즈가 무려 48인치였는데, 현재 몸무게는 89kg으로 총 -73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몸무게만 빠진 것이 아니라 정상범위를 훌쩍 넘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까지 제 자리로 돌려놨다고 하는데요.

박민석 씨가 체중 감량 + 혈관 건강까지 함께 챙긴 비법은 무엇일까요?

1. 균형 잡힌 식단

첫 번째 비결은 바로 균형 잡힌 식단이라고 해요.

박민석 씨는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기 위해 채소, 견과류, 고구마 위주의 식습관으로 싹 바꿨다고 합니다.

2. 운동 습관

박민석 씨는 식이요법과 더불어 식습관 못지않게 중요한 행동 습관 ‘운동’을 체계적으로 유지했다고 합니다.

박민석 씨의 트레이너는 ‘제가 태어나서 본 분 중에 가장 비만이었습니다’라고 말 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건강을 되찾고 근육질 몸짱으로 다시 태어났다고 하네요.

3. 카카오닙스 우린 물

마지막으로 그는 운동 중에 무언가를 틈틈이 마셨는데, 바로 카카오닙스 우린 물이라고 합니다.

생으로도 먹고 요거트나 우유에도 타먹는데 박민석 씨는 보통 물에 우려서 먹는다고 해요.

그 결과 중성지방 248에서 34로 214 감소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 까지 270에서 98로 172나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닙스의 어떤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 것일까요? 바로 카테킨 성분 이라고 합니다.

카테킨은 식물 영양소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중성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흡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 또한 방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카카오닙스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라바놀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다고 하는데, 플라바놀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중성지방의 분해 및 배출 & 중성지방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