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다이어트 이 동작을 매일 5분씩 따라했더니 체중이 -26kg 감량되고 지긋지긋한 통증이 사라졌어요!

이 동작을 매일 5분씩 따라했더니 체중이 -26kg 감량되고 지긋지긋한 통증이 사라졌어요!

0
이 동작을 매일 5분씩 따라했더니 체중이 -26kg 감량되고 지긋지긋한 통증이 사라졌어요!

똑같은 양을 먹고 똑같이 운동해도 중년이 되면 살이 잘 찌지만 쉽게 빠지진 않습니다. 그래서 ‘나잇살’이라는 이름까지 붙었는데요.

특히 뱃살은 많은 중년을 괴롭히는 주범입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줄어들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뱃살은 아무 이유없이 생기는 게 아니라, 뱃살을 부르는 몸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장시간 앉아있거나 활동량이 적어지면 자연스럽게 코어 근육이 약해져 배에 지방이 쌓이기 쉽고 뱃살이 처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뱃살이 나오면 척추에 무리가 가서 체형 변형은 물론 전신 통증까지 불러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이혜경 씨는 체중이 85kg로 혼자서 양말을 신기도 힘들 정도로 뱃살이 만삭 수준으로 심각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출산 후 점점 불어난 뱃살 때문에 허리디스크와 척추전방전위증, 족저근막염 등 몸에 통증을 달고 살 정도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박상진 트레이너에게 특별한 운동을 배운 후 26kg 체중 감량과 동시에 지긋지긋한 통증에서까지 해방됐다고 전했는데요. 특별한 운동의 정체는 바로 ‘5분 뱃살 순삭’ 운동이라고 합니다.

5분 뱃살 순삭 운동은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 강도는 높게, 시간을 짧게! 복부 코어를 단련하는 운동입니다.

아무런 준비물 없이 단 5분만 투자하면 뱃살 빼는 몸으로 바뀔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바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1. 상복부 코어 운동

①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뒤, 무릎을 접어 90도로 만들어주세요. ② 양손을 깍지 낀 상태로 뒤통수에 대주세요.

③ 갈비뼈를 골반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고개를 말아 올려주세요. (15초 유지)

상복부 힘이 약하면 팔꿈치를 접어 팔의 힘을 이용하려 하기 때문에, 상복부에만 자극이 갈 수 있도록 팔꿈치를 일자로 유지해야 합니다.

2. 하복부 코어 운동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골반을 말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양쪽 다리를 90도로 들어주세요. ② 이 상태로 엉덩이를 위로 올렸다 내렸다 반복

동작 시 15초간 진행하며, 엉덩이만 살짝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수행해주세요.

하복부 코어가 약한 사람은 허리와 바닥 사이가 뜨는데, 이때 무릎을 살짝 굽혀 무리가 가지 않게 하세요.

3. 오른쪽 외복사근 운동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힌 후 양쪽 다리를 교차시켜 주세요. 동작 시 교차시킨 다리가 서로 붙지 않게 유지하세요.

② 오른손을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최대한 뻗었다 돌아오길 반복해주세요. 이 동작을 15초간 진행해주세요.

4. 왼쪽 외복사근 운동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왼손을 오른쪽 대각선 방향으로 최대한 뻗었다 돌아오길 반복해주세요. 이 동작은 15초 진행하며, 평소 허리 통증이 심하신 분은 무리하지 마세요.

위 4가지 동작을 15초씩 하면 1분, 1분동안 5분 운동 후 20초 휴식 이런 방식으로 총 5세트 해주시면 됩니다.

4가지 동작 중 가장 안되는 동작을 약점이라고 생각하고 강점으로 만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