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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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kg 빠졌어요” 밥 지을 때 ‘이것’ 넣었더니 저절로 살 빠지는 최고의 다이어트 레시피가 됩니다.

탄수화물 중독이란 정제된 설탕, 단맛 나는 음식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를 하고 있으면서도 계속해서 허기를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탄수화물 과다 섭취 시 단순히 살만 찌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발병률을 높이게 된다고 합니다.

채널A ‘행복한 아침’

탄수화물을 하루 권장량을 초과해서 섭취하면 혈당이 급증하게 되는데,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면 이를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이 과도하게 배출됩니다.

인슐린의 과잉 분비는 혈당을 다시 급속도로 떨어뜨린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어지럼증과 무기력증이 나타나면서 정제 탄수화물을 찾는 악순환이 되풀이된다고 해요.

탄수화물 섭취를 자제하기 위해 굶거나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시 탄수화물 중독으로 되돌아가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채널A ‘행복한 아침’

따라서 탄수화물 중독에서 탈출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식사하면서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피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 다이어트의 적인, 탄수화물 중독을 막기 위해서 ‘토마토 밥’을 추천했습니다.

밥 지을 때 이렇게 따라하기만 해도 저절로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밥으로, 평소 방금 밥을 먹었는데도 허기가 가시지 않는다거나 배가 부르고 속이 더부룩해도 자꾸만 먹게 된다고 하신다면?

모사언 한의사가 추천하는 ‘토마토 밥’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토마토 밥 만들기

채널A ‘행복한 아침’

[재료_토마토 1개, 쌀 1컵, 느타리버섯, 통마늘, 아스파라거스, 쪽파, 올리브유, 물, 후추, 허브솔트]

①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느타리버섯, 통마늘, 아스파라거스를 볶는다
② 토마토는 꼭지를 파내고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③ 밥솥에 쌀과 물을 넣고 토마토를 가운데 놓고 채소를 넣고 취사 버튼을 누른다

토마토 껍질을 벗겨 잘 비벼서 먹어주세요!

출처 : 채널A ‘행복한 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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