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건강다이어트"다이어트할 때 꼭 먹으세요"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식단 짜줄 때 꼭 포함시킨다는 9가지...

“다이어트할 때 꼭 먹으세요”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식단 짜줄 때 꼭 포함시킨다는 9가지 음식

다이어트는 운동도 운동이지만 식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은 동작만 정확하게 따라 하면 되지만 식단은 사람마다 체중, 생활패턴, 음식 섭취량, 기초대사량 등에 의해서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식단의 양을 무리해서 줄이는 것보다 크게 찌는 것 없이 체중을 유지하는 것만으로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살 안 찌는 음식을 알아봅시다.

자몽

감귤류 과일은 소화를 늦추는 팩틴 성분이 풍부하며 자몽 또한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팩틱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은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자몽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14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 시 포만감이 높으며,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은 비만 세포를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을 감량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신진대사 증가와 암 예방,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어 만능 건강식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91%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또한 달달한 맛에 비해 100g당 27kcal에 낮은 칼로리로 부담 없이 먹기 좋습니다. 딸기 속 비타민C의 함량이 높고 피로 해소와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당이 높아 7~8알 이하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과

사과는 수분과 수용성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입니다. 다이어트 관련 연구를 살펴보면 사과를 주기적으로 섭취할때 열량의 흡수를 낮춰주어 장기적으로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과는 소화 속도를 늦추는 수용성 식이 섬유인 펙틴이 함유되어있으며, 이외 약 90% 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을 따로 섭취하지 않아도 섭취양을 늘리고 포만감을 오래 가게 만듭니다. 사과는 쥬스로 먹기 보단 단단한 사과 자체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멜론

멜론은 100g당 35kcal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부담 없는 과일입니다. 멜론 속에는 비타민C,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많아 항암작용, 기억력 증진,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데요.

이외에도 모근의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의 판토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 건강에 좋고 탈모를 예방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피부와 손톱과 발톱에도 영양을 공급해 주어 손발톱이 자주 갈라지거나 부러지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당분을 에너지로 치환시키며 신체 에너지를 저장하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상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슐린 수치까지 조절해 주어 당뇨환자들에게도 부담 없는 과일인데요. 블루베리는 과일 중에서 가장 높은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으며 한 컵에 약 85kcal로 낮은 칼로리의 음식입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포만감을 높여주면서 살 안 찌는 채소로 유명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을 제공해 주는데요. 콜리플라워는 십자화과 식물로 섬유질 함량이 높으면서도 비타민C,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 되어줍니다.

이외에도 심장병 위험과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최근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이

오이는 다이어트 식품은 물론 수분까지 채울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이는 100g당 9kcal~12kcal로 오이의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우리 몸은 수분으로 온도 조절과 신체활동, 신진대사의 촉진시키는 역할하는데 이때 오이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할 수 있어서 온도 조절과 신진대사의 촉진 등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셀러리

외국에서는 즐겨먹는 이가 많은 셀러리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보편화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된 음식입니다. 셀러리는 100g 당 약 10kcal로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인데요.

셀러리에는 혈압 개선과 소화촉진,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염증 완화 등의 효능을 해주는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먹는 칼로리보다 소화에 소모되는 열량이 더 큰 음식으로 부담 없이 먹기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소스를 곁들여 먹어도 부담되지 않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제격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