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다이어트"59kg였는데 '이 음식' 먹자.." 맑눈광 김아영이 "3개월 만에 10kg 감량했다"라며 극찬한 다이어트

“59kg였는데 ‘이 음식’ 먹자..” 맑눈광 김아영이 “3개월 만에 10kg 감량했다”라며 극찬한 다이어트

현재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리부터 시즌3’부터 고정 크루로 출연을 하고 있는 배우 김아영.

맑은 눈으로 해맑게 웃으면서 업무보다는 개인적인 편리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직장인 역할을 맡고 있는데, 업무 시간에 에어팟 꽂기 등의 다채로운 기행들을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의 큰 이목을 끌고 있죠? 그러다보니 맑은 눈의 광인, 눈깔좌라는 별명이 붙었는데요.

이런 김아영은 모태마름일 것 같지만, 과거 3개월 만에 59kg → 49kg로 총 10kg을 감량하고 지금까지 유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아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아영세상’에 ‘-10kg 감량한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시청자들에게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했는데요.

특히나 김아영은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먹었다고 하는데요.

덤으로 변비가 없어지고 피부까지 좋아졌다며 특히나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이 음식’을 먹을 것을 추천했다고 하는데, 과연 ‘이 음식’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 양배추를 먹어라

유튜브 ‘아영세상’

바로 양배추라고 합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 중 하나로 100g당 25~3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오랜 시간 포만감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변비를 예방 및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김아영은 실제로 양배추를 먹으며 체중 감량은 물론, 변비 완화에 피부까지 좋아졌다고 하네요.

2. 작은 습관을 만들어라

유튜브 ‘아영세상’

또 김아영은 ‘작은 습관을 만들 것’을 권했는데, 헬스나 이런 운동은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대신 몸을 많이 움직였다며 밥을 먹은 직후 바로 눕기보다는 앉기를, 앉기보다는 서기를, 서기보다는 걷는 습관을 만들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아침에 일어나서 꼭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올라가고 신진대사가 올라가는 등 위장관과 신장 기능이 향상된다고 하는데, 이때 지방대사도 활발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탄수화물을 끊어라

유튜브 ‘아영세상’

김아영은 단순히 마르고 싶어서 다이어트를 한 게 아니고, 식이 장애가 있어서 고치고 싶었으며 음식에 대한 집착을 버리기 위해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때문에 가장 좋아하며 입에 대면 조절이 어려웠던 탄수화물 즉, 밥과 빵, 면 등의 탄수화물을 끊었다고 합니다.

모든 탄수화물을 차단하는 방식보다는 밥, 빵, 면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을 제외한 고구마나 감자, 콩, 잡곡밥 등을 적정량 섭취해서 균형을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4. 천천히 빼라

차곡차곡 축적된 몸무게를 빨리 빼려고 하면, 요요도 심하게 올 것이라고 생각해 조금 힘들고 지치더라도 ‘천천히 살을 빼자’ 다짐하고 3개월에 걸쳐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천천히 살을 빼니 많이 먹어도 조금만 또 신경 쓰면 많이 찌지 않는다고 하네요.

추가로 김아영은 다이어트를 할 때 '아보카도 명란 덮밥'을 주로 해먹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아영세상’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