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천기누설’에 무려 4개월만에 15kg를 감량한 김현진 씨가 출연했는데요.
김현진 씨는 고시 공부로 인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계속 앉아 있고 야식 먹고 앉아 있다 보니까 불과 6개월 전까지만 해도 자신을 감추기에 급급했을만큼 체중이 눈덩이처럼 불어났었었다고 합니다.
항상 몸을 가리는 옷만, 크고 그런 옷만 입고 다니게 되고 사람들도 점점 피하게 되고 그렇게 되니까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어 마시던 물을 바꿨다고 하는데요.
4개월만에 -15kg 감량에 성공하게 해준 기적의 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고지베리 (구기자)
김현진 씨의 다이어트 비법이 무엇인지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서 제작진이 김현진 씨를 따라해보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김현진 씨의 발길이 향한 곳은 한악재들을 파는 약재 시장이였다고 합니다.
김현진 씨가 4개월째 사 먹고 있다며 붉은빛의 열매를 말려 놓은 듯한 베리를 보여줬는데, 익숙한 듯 낯선 이 베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고지베리’ 라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고지베리라고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구기자라고 한다고 합니다. 베리계의 최강자 복부 기름 빼는 최고의 베리라고 불리는 ‘구기자’
해외에서는 고지베리 또는 울프베리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구기자는 예부터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귀하게 여겨온 열매라고 합니다.
구기자가 복부 지방 빼주는 최고의 베리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박성은 가정의학과 전문의에 의하면 구기자는 복부 지방을 빼주는 최고의 베리라고 합니다.
지방을 제거하는 데 중요한 항산화 능력이 베리들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해요.
특히 고지베리 즉, 구기자에는 다른 베리들에는 없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이 내장과 복부에 쌓이는 걸 방지하는 역할을 해 복부 지방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김현진 씨는 구기자로 차를 끓여 먹게 됐는데 맛있으니까 물 섭취량도 늘어나고 피부도 환해지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만들기
① 먼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건구기자를 넣고 살짝 덖어주세요. ② 살짝 덖은 구기자를 한 김 식힌 뒤 냄비에 물 2리터를 넣고 구기자 두 줌과 낱알로 된 보리를 한 줌 넣어주세요.
- 약불에 2분 정도만 살짝 덖어주셔야 합니다.
- 너무 많이 덖게 되면 쓴맛도 나고 색도 탁해진다고 해요.
김현진 씨는 구기자차를 끓이면서 이것저것 많이 넣어 봤는데, 다이어트 효과랑 맛이 제일 좋다며 구기자차를 끓일 때 빠뜨리지 않고 꼭 넣는다는 궁합 식재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말린 사과라고 합니다.
말린 사과
③ 말린 사과 한 줌을 넣고 센 불에서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 약 20분간 졸여주면 구기자의 영양이 고스란히 우러난 구기자차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보리와 말린 사과는 구기자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재료들이라고 합니다.
말린 사과에는 항산화 성분인 쿼세틴과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흡착하고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구기자의 효능을 높이게 된다고 해요.
※ 구기자 섭취시 주의 사항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구기자차로 하루 1리터, 말린 구기자 한 줌 미만으로 제한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