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다이어트"81kg 였는데.." 아침 공복에 '이것'하자 30kg 감량했어요!

“81kg 였는데..” 아침 공복에 ‘이것’하자 30kg 감량했어요!

유튜브 ‘꾸주니GGUJUNII’ 채널에 ‘-30kg 유지어터 꾸주니가 꾸준히 지키는 생활 습관 (ft.신라면건면, 모닝루틴, 야식)’라는 제목의 영상을 개재했는데요.

‘꾸주니GGUJUNII’ 유튜버가 30kg을 감량하며 식단과 운동만큼 중요시한 것은 ‘생활 습관 개선’ 이였다고 해요.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다이어트를 하면서 수년간 몸에 배어 있던 안 좋은 습관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고, 유지어터가 된 지금까지도 꾸준히 지키는 생활 습관 5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30kg 유지어터가 꾸준히 지키는 생활 습관은 무엇일까요?

1. 아침 공복에 양치하고 물 마시기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꾸주니GGUJUNII’ 유튜버는 예전에는 일어나자마자 음식을 찾았다고 합니다. 아침부터 삼겹살이 먹고 싶으면 먹었고 떡볶이가 먹고 싶으면 먹었다고 해요.

매운 떡볶이를 먹고 나면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었고 제대로 된 밥을 안 먹으면, 식사를 안 한 것 같았기에 밥으로 마무리했다고 해요. 과거에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잠드는 그 순간까지 정말 쉴 새 없이 먹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양치로 하루를 개운하게 시작한다고 해요. 양치 후,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시는데 식욕을 달래고, 정신을 깨우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해요.

2. 최대한 많이 움직이기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배불리 먹고 가만히 앉고 누워 있고 편안한 택시를 자주 이용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버스나 지하철을 주로 이용하고 가급적 앉지 않고, 서서 이동한다고 합니다.

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고 해요. 처음엔 너무 귀찮고 불편했지만 운동시간 외에도 자주 움직이려는 습관을 길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일도 없지만 마치 지각한 사람처럼 항상 빨리 걸으려고 한다고 해요.

3. 식사 시, 음식에 집중하기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다른 사람들과의 식사 자리에서는 대화에 집중하지만 혼자 먹을 때, 텔레비전이나 핸드폰을 보며 끊임없이 먹는 습관이 있었다고 해요.

이제는 보고 있던 영상은 멈추고 핸드폰은 잠시 내려놓고 최대한 음식에만 집중하려고 노력한다고 해요. 지금 먹고 있는 음식을 인지하기 위해!

음식 맛과 포만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건강 프로그램 시청 & 직접 만들어 먹기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고도비만이었지만 당시 눈에 보이는 건강상의 문제로 크게 아팠던 적은 없다고 해요. 그래서 예전에는 겅강을 많이 신경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최대 관심사는 각종 신메뉴였고 유튜브에서 먹방을 찾아보며 빠르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을 자주 먹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본다고 해요.

새로운 건강지식을 습득하고 경각심도 높아진다고 해요. 최대한 식재료를 내 손으로 직접 구입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만들어 먹으려고 한다고 합니다.

5. 야식은 부담 없는 음식으로 선택하기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야식이 습관이었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야식 횟수를 줄이는 것이 힘들었다고 해요. 예전부터 밤에 라면을 자주 먹었는데 다이어트하면서 완전히 끊어내긴 어려웠고 밤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라면(건면)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부터 유지하는 지금까지 꾸준히 먹고 있는 건면. 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밤에도 부담 없이 먹기 좋다고 하네요.

체중 관리를 위해 좋아하는 음식을 포기하기보단 맛있으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것도 자신만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고 해요.

‘나는 다이어트 중이야ㅠㅠ’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기보단 ‘나는 부지런한 사람이 되어가는 중이야’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꾸준히 하나씩 습관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순간의 불편함을 인내하고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행하며 조금씩 심신이 건강한 사람이 되어가는 중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