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다이어트양배추를 '이렇게' 먹자 32kg 감량한 홍지민 다이어트 비법

양배추를 ‘이렇게’ 먹자 32kg 감량한 홍지민 다이어트 비법

과거 다이어트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얼마 전 개인 SNS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에서 배웠다며 다이어트 식단을 공유해 화제다.

이 다이어트 식단은 얼마 전 MBN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식단으로 소화불량, 위암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재료 – 쌀 2컵, 물 2컵, 아몬드 슬라이스 2 큰 술, 양배추 100g

아몬드 양배추 밥 레시피

MBN ‘엄지의 제왕’

먼저 솥에 쌀 2컵과 물 2컵을 넣은 후 양배추 100g을 채 썰어 밥 위에 얹는다. 이후 슬라이스 아몬드를 2 큰 술을 넣고, 밥솥의 취사를 눌러주면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이 완성된다.

밥과 함께 비벼 먹을 양념장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된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반 1/2스푼, 참기름 2티스푼, 으깬 아몬드 1스푼, 아몬드 분말 1스푼을 넣어 섞어주면 된다.

양배추 다이어트 효능

양배추는 100g당 약 30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른 채소에 비해 포만감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안성맞춤이다.

또한 양배추의 성분 중 항궤양성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어 생즙을 내 먹으면 위궤양, 빈혈, 위장장애, 당뇨병에도 효과가 매우 좋다.

아몬드 다이어트 효능

아몬드 속의 지방은 체내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키는 불포화지방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아몬드에 풍부한 비타민 E와 단일불포화지방산은 몸에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뿐만 아니라 아몬드에는 칼슘, 비타민 E, 단백질, 식이섬유 등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과정에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볼 수 있다.

홍지민 SNS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정말 처음 보는 생소한 조합이다”, “저도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칼로리 걱정 없는 최고의 식단이에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맛도 좋고 배부른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홍지민의 아몬드 양배추 밥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어보길 추천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