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다이어트"밥 먹고 두 시간 뒤.." 엄지로 '5초'만 꾹 눌러주면 살 빠지는 부위

“밥 먹고 두 시간 뒤..” 엄지로 ‘5초’만 꾹 눌러주면 살 빠지는 부위

우리 몸에 조직과 장기를 공격하는 독소가 작용해 일으킨 병을 ‘습담증’이라고 합니다. 습담증은 비만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질병이 나타나는 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습기에 노출된 몸을 방치하면 독소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걸 습담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남들보다 많이 안 먹는거 같은데 뱃살이 많다면 장내에 비만을 유발하는 세균이 많아져 발생하는 습담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몸페 노폐물이 오래 쌓이다 보면 다이어트에 내성이 생기고, 때문에 식이조절 등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것이죠. 하지만 습담증만 잘 건드려주면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속에 쌓이는 습담은 따뜻한 몸속에서 자체 발효되기 때문에 습담을 제 때 빼지 않으면 기혈순환과 신진대사가 억압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런 환경이 계속 되다보면 습담이 지방세포에 뭉쳐지면서 만성 염증 뿐만 아니라 암 이라든지 또 만성적인 비만 증상이 고도화 되면서 원인 모를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습담 제거만이 살도 빼고 건강을 지키는 비법이라고 하는데요.

한의사는 ‘악성 비만의 원인은 몸 속에 쌓인 독소 때문’이라며 누르면 빠지는 <해독 지압법>을 소개했습니다.

해독 지압법

습담 빼는 해독 지압점의 위치는 과연 어디일까요? 양쪽 갈비뼈를 타고 올라가다보면 만나는 부위가 바로 명치인데요.

명치에서 손가락 한 마디 아래 위치한 부분이 해독 지압법에 핵심인 ‘구미혈’ 이라고 합니다. 구미혈은 비둘기 구자에 꼬리 미자를 써서 마치 비둘기 꼬리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이 부분을 지압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구미혈

① 양쪽 갈비뼈를 타고 올라가서 만나는 부분의 ‘명치’를 찾아주세요. ② 명치 아래에서 움푹하게 들어가 있는 곳에서 손가락 한 마디 만큼 내려와서 눌러주세요.

구미혈은 위장중 ‘위’부분에 위치하는데 음식물이 모여지는 곳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구미혈을 지압해주면 쌓인 노폐물이 배출되고 해독도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미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하신 분들은 습담과 위 기능 저하를 의심할 수 있으며, 이는 소화불량, 체기 발생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구미혈을 꾸준하게 지압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비위 기능을 강화해 습담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서 ‘해독 지압법’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구미혈 지압 시기는 식후에 곧바로 하시면 안됩니다. 식후 2시간 이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엄지로 구미혈을 5초간 깊게 꾹 ~ 눌렀다 때주세요. ② 5회에서 20회 반복해주세요. 만약 통증이 심하다 하시는 분들은 5회 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상태에 따라서 횟수를 조절해서 지압해주면 몸속에 쌓인 습담을 빼내주는 건강한 해독 지압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안 빠진다? 적게 먹는 데도 살이 안빠진다? 아침에 많이 붓고 의욕이 없어진다?

이런 분들은 습담증 완화에 도움도 되고 살도 빠지는 지압점 꼭 한번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