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3월 25, 2023
Home건강다이어트"밥 먹고 두 시간 뒤.." 엄지로 '5초'만 꾹 눌러주면 살 빠지는 부위

“밥 먹고 두 시간 뒤..” 엄지로 ‘5초’만 꾹 눌러주면 살 빠지는 부위

우리 몸에 조직과 장기를 공격하는 독소가 작용해 일으킨 병을 ‘습담증’이라고 합니다. 습담증은 비만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질병이 나타나는 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습기에 노출된 몸을 방치하면 독소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걸 습담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남들보다 많이 안 먹는거 같은데 뱃살이 많다면 장내에 비만을 유발하는 세균이 많아져 발생하는 습담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몸페 노폐물이 오래 쌓이다 보면 다이어트에 내성이 생기고, 때문에 식이조절 등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것이죠. 하지만 습담증만 잘 건드려주면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속에 쌓이는 습담은 따뜻한 몸속에서 자체 발효되기 때문에 습담을 제 때 빼지 않으면 기혈순환과 신진대사가 억압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이런 환경이 계속 되다보면 습담이 지방세포에 뭉쳐지면서 만성 염증 뿐만 아니라 암 이라든지 또 만성적인 비만 증상이 고도화 되면서 원인 모를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습담 제거만이 살도 빼고 건강을 지키는 비법이라고 하는데요.

TV조선 ‘내 몸 플러스’에 출연한 이경희 한의사는 ‘악성 비만의 원인은 몸 속에 쌓인 독소 때문’이라며 누르면 빠지는 <해독 지압법>을 소개했습니다.

해독 지압법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습담 빼는 해독 지압점의 위치는 과연 어디일까요? 양쪽 갈비뼈를 타고 올라가다보면 만나는 부위가 바로 명치인데요.

명치에서 손가락 한 마디 아래 위치한 부분이 해독 지압법에 핵심인 ‘구미혈’ 이라고 합니다. 구미혈은 비둘기 구자에 꼬리 미자를 써서 마치 비둘기 꼬리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이 부분을 지압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구미혈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① 양쪽 갈비뼈를 타고 올라가서 만나는 부분의 ‘명치’를 찾아주세요. ② 명치 아래에서 움푹하게 들어가 있는 곳에서 손가락 한 마디 만큼 내려와서 눌러주세요.

구미혈은 위장중 ‘위’부분에 위치하는데 음식물이 모여지는 곳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구미혈을 지압해주면 쌓인 노폐물이 배출되고 해독도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미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하신 분들은 습담과 위 기능 저하를 의심할 수 있으며, 이는 소화불량, 체기 발생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구미혈을 꾸준하게 지압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비위 기능을 강화해 습담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서 ‘해독 지압법’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구미혈 지압 시기는 식후에 곧바로 하시면 안됩니다. 식후 2시간 이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엄지로 구미혈을 5초간 깊게 꾹 ~ 눌렀다 때주세요. ② 5회에서 20회 반복해주세요. 만약 통증이 심하다 하시는 분들은 5회 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상태에 따라서 횟수를 조절해서 지압해주면 몸속에 쌓인 습담을 빼내주는 건강한 해독 지압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안 빠진다? 적게 먹는 데도 살이 안빠진다? 아침에 많이 붓고 의욕이 없어진다?

이런 분들은 습담증 완화에 도움도 되고 살도 빠지는 지압점 꼭 한번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TV조선 ‘내 몸 플러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