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다이어트"아침, 저녁 하루에 2번 먹었어요" 2주 동안 '이것' 먹자 무려 8kg 감량한...

“아침, 저녁 하루에 2번 먹었어요” 2주 동안 ‘이것’ 먹자 무려 8kg 감량한 남성

그동안 땅콩버터는 높은 칼로리에 살이 찌는 다이어트 금지 식품처럼 여겨져 왔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오히려 지방을 태우기 쉬운 몸으로 바꿔준다고 하는데요. 바로 지방을 저장하는 ‘백색지방’을 지방을 태우는 ‘갈색지방’으로 바꿔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2주간 실험단과 함께 땅콩버터 다이어트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3~4kg 감량은 기본이고 최대 8kg 감량에 성공했으며 허리둘레가 최대 16cm까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땅콩버터 실험에 참여한 실험단은 2주간 아침, 저녁 하루 2번 땅콩버터가 들어간 이 주스를 먹었다고 하는데요. 단 2주만에 놀라운 변화를 보여준 땅콩버터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땅콩버터 주스’의 재료는 바로 땅콩버터, 강황, 깍지콩, 바나나인데요.

몸에 열이 나게 만들어 지방을 태워주는 3가지 재료 중 하나가 ‘땅콩버터’ 라고 합니다. 나머지 두가지 재료가 콩깍지까지 같이 먹는 깍지콩 그리고 강황이라고 합니다.

열을 내는 재료들에 다이어트 만족감을 높여주는 바나나까지 총 4가지 재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 깍지콩은 콩깍지에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갈색 지방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연구를 통해서 확인이 되었습니다.
  •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전신 체온을 올려 대사를 높여주기 때문에 항비만제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재료라고 합니다.

콩깍지(그린빈), 강황이 땅콩버터와 함께 몸에 열을 내줘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사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땅콩버터는 땅콩버터에 팜유, 기름 등 첨가제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 맛을 내기 위해서 땅콩 이외에 설탕, 소금 등 다른 성분이 들어가있어서 100% 땅콩으로만 만든 것으로 잘 확인하고 구입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좋은 땅콩버터라고 한들 홈메이드 땅콩버터만큼 좋은 것은 없겠죠?

오로지 100% 땅콩만으로 땅콩버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홈메이드 땅콩버터 만드는 방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홈메이드 땅콩 버터 재료 : 볶은 땅콩 300g, 믹서 큰 것

땅콩 껍질은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해 지방간, 비만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땅콩 껍질째 가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단, 껍질이 싫으신 분들은 기호에 따라 제거하셔도 무방하다고 해요)

땅콩을 믹서에 넣고 꽤 오랜 시간 갈아야 하기 때문에 모터 힘이 약하면 고장 위험이 있어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① 볶은 땅콩 300g을 믹서에 넣고 성능에 따라 약 20분~30분 정도 갈아주세요.

  • 10분 정도 간 땅콩의 형태를 보시면, 땅콩 가루가 뭉쳐져 끈끈해 보이는 모습이 보이실텐데요.
  • 점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땅콩 가루였던 것이 땅콩버터 형태로 변하는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은 땅콩버터는 밀봉 후 냉장 보관하시고, 한 달 이내에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땅콩버터 주스 레시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1인 기준 : 땅콩버터 10g, 깍지콩(그린빈) 100g, 강황 가루 1.5g, 바나나 반 개

① 믹서기에 깍지콩 (그린빈), 바나나, 강황 가루, 땅콩버터를 넣어주세요.
② 물 200ml (종이컵 1잔)를 넣고 덩어리가 없어지도록 잘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 단,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땅콩버터 일일 권장량 28g

땅콩버터 다이어트 루틴

■ 땅콩버터 다이어트 1주차

– 2주간 공복에 ‘땅콩버터 주스’를 먹으면서 몸에 열을 내어 지방을 태울 준비를 해주세요.

– 점심엔 일반식으로 과식, 패스트푸드를 피해주세요.

– 저녁 때는 땅콩버터 주스 먼저 마시고 식사해주세요. (포만감이 생겨 식사량이 줄어듭니다)

늦어도 7시 30분까지 저녁 식사 마치기
저녁은 백미보다는 잡곡밥 같은 칼로리가 낮은 식품 섭취를 권장

■ 땅콩버터 다이어트 2주차

– 2주 차부턴 식단에 가벼운 운동을 병행해서 몸에 열을 좀 더 낼 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걷기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