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2월 23, 2024
Home건강다이어트"뱃살 진짜 잘 빠져요.." 러닝머신 대신 '이 동작' 따라하자 20kg 감량했습니다.

“뱃살 진짜 잘 빠져요..” 러닝머신 대신 ‘이 동작’ 따라하자 20kg 감량했습니다.

오늘은 무려 20kg 감량에 성공한 보디 크리에이터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2019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는 유명 보디 크리에이터가 출연해, 저중강도의 근력 운동을 해야지만 에너지를 태우는 베이지색 지방으로 바꿀 수 있다며, ‘지방 커팅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했다.

지방 커팅 다이어트란 살 찌우는 백색지방의 색을 에너지 연소량이 많은 베이지색 지방으로 바꾸는 다이어트를 말한다.

보디 크리에이터가 소개한 지방 커팅 다이어트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지방 커팅 다이어트 운동

1) 스쾃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11자가 되도록 선다. 그다음 깍지를 낀 손을 얼굴 앞에 두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천천히 내려가 앉는다. 이때, 무릎이 모이거나 벌어지지 않도록 엄지발가락과 무릎이 11자가 되도록 계속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그 상태에서 호흡하며 20~30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허벅지 앞 부위가 제대로 자극되는지 느껴야 한다. 그다음 20~30초 후 호흡을 뱉으며 천천히 일어난다. 이 동작은 하루 4회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스파이더 플랭크

가슴 바로 밑에 손을 위치한 뒤, 몸을 쭉 뻗어 엎드린다. 기본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이때, 배와 등에 힘을 줘 몸을 직선 상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 상태에서 골반을 고정한 채로 무릎이 팔꿈치에 닿게끔 움직인다. 동작 시 골반이 비틀리면 운동효과가 떨어지므로 골반을 평행하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은 좌, 우 합쳐서 1회로 보며, 하루 6~10회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엉덩이 라인 운동

운동 고무 밴드를 허벅지 중간에 채운다. (고무 밴드가 없을 경우 스타킹을 묶어서 사용할 수 있음) 그다음 양발을 골반의 1.5배 너비로 벌린다. 이때, 엄지발가락은 바깥 방향으로 위치 (약 10도) 해야 한다.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가지 않는 상태에서 허벅지의 밴드를 양옆으로 벌리며 천천히 앉아 준다. 이때, 뒤쪽 허벅지가 엉덩이로 이동하는 느낌을 받아야 한다. 그 상태에서 걸음을 딛는 방향으로 무릎을 벌리며 한 바퀴를 돌아 준다. 

이 동작은 20걸음을 걷는 것을 한 세트로 보며, 하루 3~4세트 반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방 커팅 다이어트 식단

황태 멜라포 덮밥

재료 : 물, 황태포 한 주먹, 찐 서리태 2/3컵, 으깬 견과류, 쪽파, 귀리밥 1/4공기

손에 물을 묻혀 톡톡 털듯이 활태포에 뿌려 적시듯 불려 준다. 황태포가 불면 적당히 잘라 양념을 한다. 양념은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참기름 반 큰술, 다진 마늘 1큰술로 한다. 

그다음 양념 된 황태포에 귀리밥과 찐 서리태를 넣고 섞는다. 마무리로 갈거나 으깬 견과류와 쪽파를 먹을 만큼 뿌려주면 완성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