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다이어트"삶은 달걀 '이렇게' 먹었더니.." 운동 없이 2주 만에 11kg 빠진 다이어트

“삶은 달걀 ‘이렇게’ 먹었더니..” 운동 없이 2주 만에 11kg 빠진 다이어트

일전에 삶은 달걀이 빠른 속도로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는 해외 보도가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달걀을 얼마나 먹어야 살이 빠진다는 걸까요? 또 이 같은 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없을까요?

우선 ‘삶은 달걀 다이어트’는 삶은 달걀 다이어트는 명칭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양질의 단백질, 전분이 없는 채소, 저탄수화물 과일과 함께 하루에 3회 이상 완숙된 달걀을 먹는 식사법입니다.

삶은 달걀 다이어트를 통해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면 2주간 25파운드(약11kg)까지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같은 체중 감량 효과를 얻으려면 식단을 따라야 합니다. 일단 끼니 사이 간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침식사는 2개의 달걀과 비전분성 채소류 한 접시저탄수화물 과일 한 개를 먹고, 점심과 저녁은 비전분성 채소류와 함께 달걀 혹은 닭고기나 생선과 같은 기름기 적은 단백질 공급원을 먹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삶은 달걀 다이어트’시 허용되는 음식과 허용되지 않는 음식이 있는데요 !

허용되는 음식

달걀을 시작으로 기름기 적은 단백질 공급원(껍질을 벗긴 닭고기, 생선, 기름기를 뺀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비전분성 채소(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피망, 애호박, 토마토, 아구룰라, 주키니)

저탄수화물 과일(레몬, 라임, 오렌지, 수박, 베리류, 자몽), 음료 (물, 탄산수, 다이어트 소다, 무설탕 차/커피), 양념 (마늘, 바질, 강황, 후추, 로즈마리, 오레가노) 등 입니다.

허용되지 않는 음식

전분성 채소류 (감자, 고구마, 콩류, 옥수수), 고탄수화물 과일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말린 과일), 곡물 (빵, 파스타, 퀴노아, 메밀, 보리, 쿠스쿠스, 파로), 가공식품 (베이컨, 즉석식품, 패스트푸드, 칩, 프레첼, 쿠키, 사탕), 설탕이 첨가된 음료 (탄산음료, 주스, 단맛이 나는 차, 스포츠드링크) 등 입니다.

‘삶은 달걀 다이어트’를 할 때 꼭 운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 자전거 타기·에어로빅·빠른 걷기 등 가벼운 신체 활동을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 다이어트’의 장점은 체중 감량과 동시에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시력을 보호하며 뼈·머리카락·손톱을 튼튼하게 하는 영양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다만 섭취가 허용된 음식의 종류가 지나치게 제한적이어서 오래 지속하기 힘들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기간은 몇 주 정도로 제한됩니다.

또 다이어트 이후에는 규칙적인 식단에 익숙해지도록 식단의 ‘전환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매체는 또 삶은 달걀 다이어트에 대해 “단기간 체중 감량을 빠르게 할 수는 있지만, 모든 원푸드 다이어트가 그렇듯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가면 체중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가공식품이나 탄산 음료 등을 제한하는 삶은 달걀 다이어트의 규칙을 평소 식단에 포함한다면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