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임산부와 산모들 걱정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은 체중증가 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임산부의 약20%는 출산 후 급격한 체중 증가를 나타내며 10명 중 최소 1명은 임신 전 보다 7kg 이상의 체중이 증가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소 1명이 아니라 최소 10명이 아닐까 싶을만큼 출산 후 다이어트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신 후 출산과정을 겪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과정이고, 워낙 날씬해서 살이 찌지 않을것 같던 김나영도 출산 후 14kg 체중이 증가했습니다.
물론 지금 그녀는 다시 여리여리한 김나영으로 돌아왔죠. 그녀가 1년만의 되찾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합니다.
1. 아보카도와 김
아보카도와 김은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주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 뿐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탁월합니다.
김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을 보충해주며, 아보카도의 느끼한맛(?!)을 잡아줄수도 있습니다.
2. 그릭요거트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제거되어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한 그릭요거트는 나트륨과 당 선분이 절반으로 낮으면서도 단백질은 1.5배 이상 높습니다.
1g 당 1억마리의 유산균이 장 활동을 도와 다이어트 하면서 생기는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김나영은 포만감을 높여주고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 견과류와 블루베리를 함께 겉들여 먹었다고 합니다.
3. 콩밀크 쉐이크
콩가루와 우유를 넣고 갈아먹는 콩밀크 쉐이크. 콩가루는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해줍니다.
우유는 혈중 칼슘 농도가 높을 때, 체내 지방축적을 중단시켜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콩가루는 과다섭취시 수분을 유도해 다이어트에 방해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올리브오일 샐러드
김나영은 신의 열매라 불리는 올리브오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함께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함께 먹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항산화 효능이 풍부합니다.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막아주고, 근육의 생성을 도모하며, 지방 세포의 산화를 증진시켜줍니다.
그녀는 식단 뿐 아니라 꾸준히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병행하면서 임신 전 체중으로 돌아왔습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도 물론 중요하지만 출산 후 6주 이내에는 산모의 신체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무리한 운동이나, 식단조절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몸의 회복이 어느정도 회복된 출산 후 몇개월이 지난 뒤부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선에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