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은 말 그대로 복부가 비만한, 즉 뱃살이 지나치게 많은 상태를 칭합니다. 복부가 유독 비만일 경우 다른 부위가 비만인 경우보다 단순히 보기 싫은걸 넘어서 건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아래에 후술할 내장지방은 수명에 직결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요.
유튜브 ‘망구 MANGOO’ 채널에 ‘복부비만이 두달만에 10kg 감량한 비법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망구 MANGOO’ 유튜버는 갸름한 얼굴형과 선명한 쇄골까지 누가 봐도 ‘모태 마름’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복부비만, 마른 비만으로 두 달 만에 무려 -10kg를 감량하고 허리만 6인치를 줄인 의지의 다이어터 입니다.
복부비만이 두 달만에 -10kg를 감량하고 ‘모태 마름’ 소리를 듣고 다닌다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1. 목표
‘망구 MANGOO’ 유튜버는 친한 언니와 일본 여행을 가기로 했다고 해요.
각각 목표 몸무게를 정한 뒤에 체중 감량에 실패한 사람이 호텔 비용을 결제하기로 내기를 했다고 해요.
목표가 있으면 사람이 그것을 이루려고 노력을 하기 때문에 ‘목표’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망구 MANGOO' 유튜버는 내기가 걸려있다 보니까 즉, 그런 목표가 생기니까 되게 열심히 하게 됐다고 합니다.
2. 생활습관
‘망구 MANGOO’ 유튜버는 자는 시간이 되게 들쭉날쭉하다고 해요.
촬영도 하고 싶을 때 하고 잠도 자고 싶을 때 자고 밥 먹고 싶을 때 먹었는데 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아침에 일어나는 습관을 길렀다고 합니다.
적어도 9시, 10시에는 일어났고 늦어도 12시, 1시에는 꼭 잠들었고 낮잠을 자지 않는 습관도 길렀다고 해요.
또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인 상태로 물을 마시고 외식할 때 음료를 절대 마시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로 콜라를 포함해 탄산과 카페인을 끊고, 3년 넘게 배달 어플 VIP였지만 이번 기회로 어플을 지우고 배달도 끊었다고 하네요.
3. 식단
‘망구 MANGOO’ 유튜버는 식단 때문에 다이어트를 때려친 적이 한 두번이 아닐 정도로 귀차니즘이 심해서 식단을 준비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고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나오는 도시락을 이용했다고 하는데, 한 번에 2~4주 치를 시켜서 냉동실에 가득 채운 뒤 원하는 맛으로 골라 먹었다고 합니다.
내가 다이어트 도시락을 이렇게 이렇게 맛있게 먹었던 적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맛있고 종류도 다양하고 편리해서 추천한다고 하네요.
국물이 땡길땐 컵누들 우동맛을 애용했고, 단백질은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거나 단백질 바, 쇠고기볼로 보충했다고 해요.
4. 운동
‘망구 MANGOO’ 유튜버는 실내 사이클을 15분~30분 정도 가볍게 타고 주 1~3회는 PT를 받았다고 합니다.
운동 마무리는 천국의 계단 20분을 타거나 러닝머신을 30분을 타는 것으로 했다고 해요.
헬스장에 가지 않는 날에는 체력이 약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고 따라 하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PT 선생님께 배웠던 운동을 집에서 천천히 따라했다고 합니다.
운동이 처음이고 서툴다면 PT를 강력 추천한다고 하네요.
5. 배고플 때 대처법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누구나 참을 수 없이 배고플 때가 있는데요.
‘망구 MANGOO’ 유튜버는 그럴 때 ‘곤약젤리’를 먹거나 ‘현미 닭가슴살 치즈 핫도그’를 먹었다고 합니다.
특히 현미 닭가슴살 치즈 핫도그는 반죽이 밀가루가 아니로 현미로 되어있고, 저칼로리 케첩을 뿌려 먹으면 일반 핫도그 못지 않게 맛있다고 하네요.
절대 과식은 하지 않고, 허기 진 것만 채우는 정도로만 먹는 것이 중요!
6. 마음가짐
‘망구 MANGOO’ 유튜버는 조급해하면 모든 엇나가기 마련이라고 합니다.
쫓기듯이 하다 보면 실수가 잦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조급해 하지말고 천천히 해내기를 권했습니다.
단기간에 살 빼는 방법도 많이 찾아봤지만, 결국 돌아온 것은 나빠진 건강뿐이였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습관을 바꾸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망구 MANG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