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다이어트"절대 굶지 마세요" 쫄쫄 굶다가 우울증에 폭식증까지 온 고도비만 여자가 요요 극복하고...

“절대 굶지 마세요” 쫄쫄 굶다가 우울증에 폭식증까지 온 고도비만 여자가 요요 극복하고 15kg 감량한 방법

굶지 않고 15kg 감량, 우울증과 폭식증을 이겨낸 유튜브 다또아의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공개되었습니다.

뷰티 관련 채널을 운영중 인 유튜버 다또아는 ‘-15kg 고도비만 다이어트, 현실적인 식단과 홈트 팁’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운동 없는 다이어트는 요요가 왔다”라며 요요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과정을 보여주었는데요.

다또아 인스타그램

다또아는 앞서 10kg을 감량했던 때가 있었는데. 이후 우울증 약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서 요요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또 다시 체중이 증가하게 되고 체지방률이 39.9%까지나 되는 비만체형이 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하게 됐는데요.

제일 먼저 식단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녀는 마냥 굶는 초절식 다이어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식단을 선택하였는데요. 다또아는 매 끼니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아침에는 간단한 요거트 또는 오토파지 주스 등을 챙겨 먹었는데 오토파지 주스는 포만감과 쾌변에 좋다고 합니다.

유튜브 ‘다또아Daddoa’

이후 점심에는 일반식을 먹는데, 현미 잡곡밥에 집 반찬, 야채를 곁들여 먹으려고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저녁으로는 라이트한 식단을 먹거나 중요한 일정이 있으면 오토파지 주스를 마시며 규칙적인 식단을 유지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3,4시간에 한 번씩 끼니를 챙겨 먹으라던 지인의 조언을 참고하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유튜브 ‘다또아Daddoa’

다또아는 식단뿐만 아니라 스트레칭과 홈트레이닝으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무리한 운동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따라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걸 추천” “체력이 정말 좋아졌다” 라며 홈트레이닝이 효과가 있었음을 강조합니다.

일주일에 3~4번을 스쿼트와 크런치, 플랭크 등을 영상을 보면서 홈트레이닝을 하고 물을 많이 마시거나 림프 마사지를 하는 등 꾸준히 다이어트를 이어나갔다고 합니다.

유튜브 ‘다또아Daddoa’

그녀는 마지막으로 폭식증과 우울증을 경험하면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자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유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얻고 극복한 언니가 너무 멋있어요” “우울증에 폭식증이 있는데도 15키로를 빼다니… 진짜 멋있다 다또아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이며 다또아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존경을 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다또아”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년 맞이 세포 대청소는 오토파지 주스로 해요! 세포 내 청소부 역할을 해준다 하여 붙여진 오토파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오토파지란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오스미 오시노리 교수를 시작으로 유명해진 이론으로 세포 스스로가 노폐물을 청소하는 해독 능력을 말하는데요. 세포 안에 생긴 노폐물들이 제때 청소되지 못하면 세포 속 기관들이 각자의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토파지는 불필요한 노폐물을 치워 세포를 깨끗하게 유지해주고 노폐물을 에너지로 재활용하여 오토파지를 제어해 암 발생을 줄이거나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세계 각국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토파지는 어떻게 하는 걸까요? 오토파지는 단식을 했을 때 가장 활발하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꼭 단식을 하지 않아도 단식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이것을 “모방 단식”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섭취하면서 단식 효과를 내는 방법으로 해독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구성한 식단을 먹는것입니다. 그중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오토파지 주스를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 봅시다.

단호박 100g과 연근 75g을 넣습니다. 그다음 케일 75g, 바나나 반개, 아몬드 6~8알과 물 350ml를 넣고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이 주스를 한 달에 5~7일 정도 섭취한다면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혈액과 간을 해독해 주며 장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주스만 먹으면 되나요? NO!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오토파지 하루 식단”

첫째, 하루의 한 끼는 밀가루, 가공식품을 제외한 건강한 일반식
둘째, 아침, 저녁은 단호박, 연근, 바나나, 케일 등을 재료로 한 웰빙식
셋째, 저녁 식사 이후 12시간 공복 유지

이상 오토파지에 다양한 효능과 섭취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