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다이어트"이걸로 35kg 감량했어요" 시간당 1000칼로리 소비하는 줌바 댄스 제치고 1등 한 역대급...

“이걸로 35kg 감량했어요” 시간당 1000칼로리 소비하는 줌바 댄스 제치고 1등 한 역대급 칼로리 소비 운동

작심삼일로 끝나는 지루한 운동은 이제 그만!

음악에 맞춰 신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총 -35kg 감량에 성공한 분이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했는데요.

놀라운 체중 감량 효과는 물론, 각종 질환까지 극복할 수 잇는 효과 보장 운동법 중 하나는 ‘점핑’이라고 합니다.

그냥 일반 바닥에서 하는 것보다 트램펄린에서 하는 운동이 더 많은 근육을 자극한다고 하는데, 몸이 균형을 잡기 위해 코어 근육뿐만 아니라 소근육들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정식명칭은 점핑 피트니스라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점핑 피트니스란?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점핑 피트니스란? 피트니스 용으로 개발된 고품질 트램펄린 위에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다양한 운동 동작과 간단한 안무 동작을 즐겁게 남녀노소 할 수 있는 전신 유산소 운동이라고 합니다.

점핑 피트니스의 효과는 코어 근육 및 상하체 근육 강화와 몸의 좌우 밸런스를 강화해준다고 해요.

점핑 피트니스는 대한체육회에서 발표한 칼로리 소모 1등 운동으로 1시간 만에 무려 1,200kcal가 소모 된다고 합니다.

고강도 운동 칼로리 소비량 (1시간 기준)

점핑 피트니스 1,200kcal
줌바댄스 1,000kcal
태권도 937kcal
스쿼시 882kcal
줄넘기 735kcal

이제 운동을 즐기게 해주고 건강까지 되찾아준 점핑 피트니스를 배워보도록 합시다!

점핑 피트니스 기본 동작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트램펄린 위에서 두 발을 벌리고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닿도록 서주세요.
② 무릎은 다 펴거나 굽히지 않고 구부렸다 펴는 것을 반복해주세요.
③ 엉덩이를 살짝 빼고 상체를 살짝 숙여 복부에 힘을 줘서 균형을 잡아주세요.

TIP. 상체는 힘을 뺀 상태에서 앞뒤로 움직여 주면 좋습니다.

집에서 배우는 점핑 피트니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점핑 베이직 동작 : 발바닥 전체로 점프하며 팔은 앞뒤로 움직여주세요. 뒷꿈치 들리지 않게 무릎을 사용해서 상체는 고정한 상태에서 하체만 점핑
② 점핑 팁 토 동작 : 다리를 모은 뒤, 발뒤꿈치만 들었다 놨다 움직여주세요.
③ 점핑 힐 동작 : 다리를 모으고 앞꿈치를 들어서 뒤꿈치로만 점핑해주세요.
④ 점핑 조깅 동작 : 다리는 90도로 들고, 발끝은 자연스럽게 아래로 둔 상태로 가볍게 뛰어주세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⑤ 점핑 킥 동작 : 옆쪽으로 다리를 번갈아 가며 차주세요. 이때, 상체를 뒤로 젖히지 않도록 주의! 킥 동작 시 상체를 살짝 숙여서 복근에 긴장감을 주면서 해여 효과 ↑
⑥ 점핑 리바운드 동작 : 다리를 들어 뛰는 상태에서 팔을 쭉 벌렸다 모아주는 것을 반복해주세요.
⑦ 점핑 리바운드 동작(핸들 바) : 핸들 바에 팔을 살짝 얹은 뒤 허벅지가 가슴에 닿을 만큼 복부에 힘을 주고 점핑해주세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