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7, 2023
Home건강다이어트"분명 배부른데 2kg 빠졌어요" 다이어트할 때 양심에 안 찔리고 배 터지게 먹을...

“분명 배부른데 2kg 빠졌어요” 다이어트할 때 양심에 안 찔리고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는 존맛 다이어트 레시피

한식은 탄수화물과 나트륨의 함량이 높다는 인식 때문에 다이어터 분들께 외면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한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니..

고슬고슬한 밥과 풍성한 반찬을 사랑하는 한국인에겐 정말 괴로운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허니 honey’ 채널에 ‘배터지게 먹어도 살빠지는 다이어트 식단 한식러버의 존맛 다이어트 레시피’ 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 유튜브 ‘허니 honey’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는 조금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죠?

하지만 ‘허니 honey’ 유튜버는 아무리 해도 소식하는게 잘 안됐다고 해요.

배가 차야 군것질도 참을 수 있고 다음 끼니 때 폭식도 안해서 배부르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또 굶으면서도 다이어트 해 본 사람으로써 안먹고 빼는건 체지방이 아니라 수분이라고….

먹으면서 빼야 진짜 체지방만 빠진다고 절대 굶지말고 꼭 먹으면서 빼라는 조언도 더했습니다.

1. 당근김밥

ⓒ 유튜브 ‘허니 honey’

재료 : 김밥 김, 당근 1/2개, 오이고추 2개, 계란 2개, 쌈무, 깻잎, 닭가슴살

(+ 괜찮으시다면 현미곤약밥)

① 당근 1/2개를 채썰어주시고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주세요.
② 후라이팬 전체에 골고루 기름칠을 해주고 계란 2개를 풀어서 계란 지단을 만들어 주세요.
③ 김밥 김을 깔아주시고 계란 -> 당근 -> 깻잎 -> 삼무 -> 닭가슴살 -> 오이고추 순서대로 넣고 말아주세요.

체중유지용이라면 김 위에 현미곤약밥 깔고 계란말이로 넣어드시는 게 훨씬 맛있다고 합니다.

2. 쫄면

ⓒ 유튜브 ‘허니 honey’

재료 : 라이트 누들 1/2팩, 콩나물, 양배추, 계란, 깻잎

– 양념장 :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식초 1큰술, 알룰로스 2큰술, 간장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깨

① 먼저 양배추와 깻잎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주세요.
② 콩나물을 끓는 물에 데친 다음 찬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③ 라이트 누들을 물에 한 번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④ 양념장을 위 재료대로 만들어서 준비 해주세요.
⑤ 재료들을 차곡 차곡 넣어주시고 양념장은 조금만 넣고 먹으면서 더 넣어주세요.

  • 삶은 계란은 필수입니다.

양념장도 넘나 새콤달콤하고 밖에서 먹는거랑 존똑이라고 합니다.

귀찮음만 떨칠 수 있다면, 존맛 + 재료풍성 = 해먹는게 백배천배 낫다고 해요.

3. 토마토 비빔밥

ⓒ 유튜브 ‘허니 honey’

재료 : 현미곤약밥, 오이고추 2개, 큰 토마토 기준 1개, 양파 조금, 깻잎, 계란, 고추장 1/2큰술, 참기름

① 토마토와 오이고추를 먼저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방울토마토도 가능)
② 양파는 잘게 다져주시고 깻잎도 잘게 썰어주세요.
③ 후라이팬 전체에 골고루 기름칠을 해주시고 계란을 반숙으로 구워주세요. 반숙 추천 (노른자가 같이 비벼지면서 밥이 촉촉하니 맛있어짐)
④ 볼에 현미곤약밥을 넣어주시고 재료를 차곡차곡 쌓고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비벼주시면 됩니다.

아삭 오이고추 + 탱글 토마토 + 촉촉 계란 + 중가중간 씹히는 양파의 알싸함으로 기절할 정도로 맛있는 건 물론 엄청 배부르다고 합니다.

4. 양배추 덮밥

ⓒ 유튜브 ‘허니 honey’

재료 : 현미곤약밥, 양배추 한 그릇, 닭가슴살 소세지, 계란, 굴소스 1/2큰술, 참기름, 깨

① 양배추 한 그릇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생각보다 많이 썰어도 됨)
② 닭가슴살 소세지를 얇게 썰어주세요.
③ 후라이팬에 기름울 두르고 소세지를 먼저 구워주시다가 노릇해지면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④ 여기에 굴소스 1/2큰술을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⑤ 가운데를 슬쩍 파서 계란을 넣고 뚜껑 덮어 익혀주세요.
⑥ 밥 -> 계란 -> 양배추, 소세지 볶음 -> 참기름 -> 깨로 마무리

양배추 덮밥은 익힌 양배추를 싫어하던 자신에게 신세계를 보여준 요리라고 합니다.

양배추의 단맛과 소세지와 굴소스의 짬조름한 맛이 환상 조합이라고 합니다.

5. 오트밀 크림리조또

ⓒ 유튜브 ‘허니 honey’

재료 : 오트밀, 우유 작은팩, 슬라이스 치즈 1장, 닭가슴살 소세지, 다진마늘 1/2큰술, 소금 2꼬집

①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닭가슴살 소세지를 노릇하게 볶아주세요.
②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어느정도 익으면 우유를 넣어주세요.
③ 여기에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시고 슬라이스 치즈 1장을 넣어주세요.
④ 치즈가 녹을 때까지 잘 섞다가 오트밀을 3-4숟갈 넣고 강불에서 빠르게 졸여주시면 됩니다.

처음 만들 때 제일 기대를 안한 음식이라 망하면 시중에 파는 투움바 파스타소스에다가 만들려고 사다놨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쟁여놓고 있다고 합니다.

편의점에 파는 리조또도 먹어봤는데 이렇게 직접 만드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해요.

일반식 끊고 이렇게만 1주일 먹으면 2kg은 그냥 뺄 수 있다고 하니, 한식을 포기할 수 없는 한식러버 분들은 위 레시피대로 한 번 만들어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출처 : 유튜브 ‘허니 honey’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