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다이어트"평생 뚱땡이로 살 줄 알았어요.." 초현실적인 루틴 하나로 '체지방 24kg' 뿌개버린 유튜버가...

“평생 뚱땡이로 살 줄 알았어요..” 초현실적인 루틴 하나로 ‘체지방 24kg’ 뿌개버린 유튜버가 공개한 몸매

유튜브 ‘꾸주니GGUJUNII’ 채널에 ‘고도비만 다이어트 운동 ( 홈트 초보를 위한 현실적인 홈트 루틴 / 홈트 추천 )’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습니다.

일반인 고도비만 다이어터가 홈트레이닝으로 24kg를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전문지식 없이 시작해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었던 다이어트 초반, 현실적인 홈트 루틴을 소개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첫 한달은 어렵고 힘든 순간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자신과 같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솔직한 다이어트 과정을 담아냈다고 하네요.

1. 운동 방법 & 시간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다이어트 시작 당시 주 3회 이상 하루 5분이라도 운동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침 공복 스트레칭을 해보자고 다짐했지만, 오래가지 못해서 아침은 패쓰하고 저녁에 운동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본인에게 맞는 운동 시간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유튜브에서 홈트 영상을 보며 따라 했는데 처음엔 서투르고 어려웠지만 화면 속 선생님들의 자세와 다른 듯해도 최선을 다해 따라했다고 합니다.

운동은 한 번 할때 최소 5분 이상했고 시간을 5분씩 늘려 현재는 주 6회 1~2시간씩 하고 있다고 하네요.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예전에 사 놓고 방치했던 실내싸이클도 종종 탔다고 하는데요.

큰 효과를 기대하고 탔타기보다 핸드폰 하며 다리만 돌리면 되니 편한 느낌이라 좋아서 운동하기 싫은 날 가볍게 탔다고 합니다. 

처음에 불타는 의지로 1시간 정도 탄 적이 있는데 다음날 무릎이 아프길래 그 후로 30분씩 탔다고 합니다.

이렇게 운동은 페이스를 조절하며 점차 늘려나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2. 홈트 영상 루틴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처음에는 2가지 채널(여리나핏, 땅끄부부)만 보고 따라했다고 합니다.

어떤 영상을 따라 할지 고민하다가 많은 분들이 따라 했고 효과가 좋았다는 것 같아서 인기 동영상 순서대로 봤다고 해요.

인기 동영상 순서대로 위에서부터 따라해보고 직접 해봤을 때 할만하다 괜찮은 영상을 선택해 1달간 반복했다고 해요.

81kg 였을 때 몸이 무겁기도 하고 처음부터 무리하면 빨리 지칠 것 같아서 일단 스트레칭만 했다고 해요.

운동 순서는 스트레칭 → 전신운동  → 뱃살운동  → 다리운동  → 팔운동  → 스트레칭

2-1. 스트레칭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① 여리나핏 – 붓기빼기 레전드, 침대 위에서 모닝 스트레칭!

  • 딱 3분이니까 짧아서 가볍게 따라하기도 좋고 동작이 어려운 편도 아니지만 화면 자막에 동작 설명이 있어서 그래서 동작을 충분히 익힌 다음에 따라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② 여리나핏 – 방학 중 굳은 몸 탈탈 ! 풀어주는 여리나 체조!

  • 7분짜리 스트레칭이라고 하는데, 운동 전/후로 전신 스트레칭으로 쉽게 따라하기 좋아서 계속 오래 했었던 스트레칭 이라고 합니다.

③ 땅끄부부 – 초간단 ! 전신 스트레칭 끝판왕

  • 이 영상은 동작 대부분이 앉아서 하거나 누워서 하기 때문에 운동하기 싫은 날에 그냥 앉아서 아무생각 없이 따라했다고 합니다.

2-2. 전신운동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① 여리나핏 –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체중 감량 보장! 딱 5분 운동!

  • 이 영상은 여리나핏 채널의 인기 동영상이여서 그냥 따라해보기 시작했는데 5분 운동인데 노래가 신나고 땀이 엄청 많이 난다고 합니다.

– 무릎을 굽히는 동작들이 많아서 스스로 조절 필요.

– 처음에는 천천히 운동하고 나중에 제대로 따라했다고 합니다.

2-3. 뱃살운동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① 여리나핏 – 뱃살 빼고 싶다고? 5분만 운동하면 사이즈가 달라진다!

  • 인기동영상에 있길래 따라했는데, 여리나핏 영상을 보면 다리를 굴리는 하늘자전거 동작이 많은 편이라 다리와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꾸준히 따라했다고 합니다.

② 땅끄부부 – 아랫뱃살 똥배 폭파 운동

  • 유 · 무산소 운동을 같이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자신만의 페이스대로 천천히 따라하고 최대한 배에 자극을 준다는 느낌으로 하다 보면 자극이 느껴지는 시점이 온다고 합니다.

2-4. 다리운동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① 땅끄부부 – 허벅지 종아리 최고의 운동 BEST

  • 이 영상은 17분 짜리인데, 그동안 짧은 영상만 했기에 정말 길게 느껴졌지만 이거 하나만 했다고 해요. 그 이유는 하나하나 따라하기에 체력도 부족했고,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귀찮아서 하나의 영상으로 끝내고 싶었다고 해요.

처음에는 다 따라하지도 못하고 누워있는 시간이 더 많았지만 그래도 포기하지만 않으면 좋은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2-5. 팔운동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① 땅끄부부 – 팔뚝 다이어트 운동 베스트 4

  • 대부분 동작이 어렵지도 않고 2세트 아니면 3세트씩 반복하는 영상이 많아서 따라하기 쉽고 분명히 앉아서 팔만 움직이는데 땀이 흐르는 게 너무 신기했다고 합니다.

② 여리나핏 – 요부분만 없었어도.. 가장 확실한 팔뚝살 제거법! 딱 5분 운동!

  • 다 서서 하는 동작들이고 전신운동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힘들었던 운동인데 그만큼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홈트를 시작하고 첫 한 달까지가 정말 힘들었다고 해요.

운동을 하고싶다 하고싶다 이런 생각이 아니라,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니까 운동을 해야지 이런 생각이였기 때문에..

근데 한 달만 잘 버티면 앞으로는 그냥 습관처럼 자연스럽게 운동이 하게 되고,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꾸주니GGUJUNII’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