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건강다이어트"단기간에 쭉 빠져요.." 5일만 따라해도 뱃살과 얼굴살 엄청 빠지는 운동.. 유빈의 13kg...

“단기간에 쭉 빠져요..” 5일만 따라해도 뱃살과 얼굴살 엄청 빠지는 운동.. 유빈의 13kg 감량 다이어트 방법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인기가 상당히 많고, 많은 여자들이 부러워하는 몸매를 가진 원더걸스 유빈의 과거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유빈의 다이어트 비결은 바로 ‘줄넘기’인데, 학창 시절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줄넘기를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 운동법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유빈 외에도 김아중, 조현영, 박하선, 티아라 보람 등 많은 스타들이 줄넘기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녀의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과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

줄넘기는 단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전신 유산소 운동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줄넘기를 1시간 정도 뛰었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는 460~620kcal다.

유빈은 “뱃살과 얼굴 살이 가장 빨리 빠지는 운동이다”라며,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줄넘기를 2000회 이상 했으며, 소요시간은 20분 정도로 짧고 굵게 했다고 말했다.

줄넘기 효능

1. 신체 능력 향상

줄넘기는 신체 능력 향상 효과가 상당히 좋다. 신체 컨트롤 능력과 속도를 높이기 매우 좋은 운동으로, 실제로 많은 운동선수들이 경기나 시합 전 줄넘기를 하는데, 이는 민첩성과 리듬성 향상 및 근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2. 폐활량 증가

줄넘기는 위아래로 반복적으로 뛰는 운동으로 달리기로 치면 단거리 운동보다는 중장거리 운동과 유형이 흡사하다. 규칙적인 호흡으로 줄넘기를 꾸준히하면 심폐지구력이 강화되어, 심장건강은 물론 혈관 건강 및 폐기능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심장 기능이 떨어져 있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운동이다.

3. 체지방 감량 효과

줄넘기는 전신에 자극을 주는 동시에 호흡을 통해서 체내 산소를 태우고,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기 좋은 운동이기 때문에 체지방율이 높은 비만환자들이나 복부비만이 심한 이들에게 효과 좋다. 단,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강도로 진행하거나, 잘못된 줄넘기 방법으로 할 경우 무릎에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진행햐애 한다.

줄넘기 TIP

1. 줄넘기의 길이는 가운데를 양발로 밟았을 때 자신의 겨드랑이까지 와야 알맞은 길이다.
2. 발바닥이 아닌 앞꿈치로만 가볍게 뛰어야 하며, 과체중일 경우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적은 횟수부터 천천히 시작한다.
3.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바닥보다 말랑한 바닥에서 하는 것을 추천하고, 푹신푹신한 발에 편한 운동화를 신고 해야 한다.

뒤캉 다이어트

유빈은 뒤캉 다이어트라고 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몸매 관리를 했다. 뒤캉 다이어트란 탄수화물의 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순수한 고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먹는 방법이다.

순수 단백질은 열량 전달을 줄이고, 식욕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 부종과 수분 정체를 억제하여,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근육이나 피부가 상하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단기간 시행할 경우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단계 : 순수 단백질만 섭취

보통 닭고기 살, 소고기, 달걀, 우유, 두부 등을 먹으며 5일 정도 실행한다. 몸무게 감량 정도에 따라 3~10일 정도로 조정이 가능하다.

2단계 : 야채화 단백질만 섭취 (천천히 살 빼는 단계)

토마토, 오이, 시금치, 상추를 비롯한 샐러드 야채류를 먹는다. 1주일에 1kg 감량을 기준으로 하며, 감량하고 싶은 몸무게에 따라 1주일씩 기간을 추가하면 된다. 예를 들어 2kg이 감량하고 싶다면 2주일을 진행하면 된다.

3단계 : 다이어트 유지

다이어트 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단계로, 일주일에 하루는 1단계 음식을 섭취하며, 잡곡빵, 가벼운 치즈,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 약간, 흰쌀밥, 샐러드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