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다이어트"제 인생 다이어트는 끝.." 러닝머신보다 +6.5배 열량 소모해 -22kg 감량했다는 다이어트 비법

“제 인생 다이어트는 끝..” 러닝머신보다 +6.5배 열량 소모해 -22kg 감량했다는 다이어트 비법

나이가 들수록 살이 쉽게 찐다는 게 기분 탓만은 아닙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성장호르몬이 감소해 근육은 줄어들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서 지방이 축적되는 양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줄어들게 되면 보행 장애는 물론 지방간이나 당뇨병 같은 대사질환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김미주 씨 역시 출산 전 70kg에서 40대 후반의 나이로 48kg까지 총 -22kg을 감량하고 건강한 몸매까지 되찾았다고 하는데요.

신체 나이를 거꾸로 되돌린 김미주 씨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줌바댄스

김미주 씨의 비법은 바로 줌바댄스 라고 합니다.

줌바댄스란? 라틴 댄스와 근력에 도움 주는 피트니스 동작이 합쳐진 전신 유산소 운동인데요.

시간당 약 1,000kcal 를 소모할 수 있으며, 러닝머신보다 약 6.5배 이상의 열량을 소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줌바댄스는 연속해서 스텝을 밟는 동작과 + 팔과 다리의 안무까지 결합되면서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11 댄스

311 댄스는 하루에 단 3분 투자로 11자 복근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붙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먼저 311 댄스를 시작하기 전에는 준비 자세가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① 전신의 힘을 뺀 상태에서 어깨는 펴주세요.
② 갈비뼈를 모으는 느낌으로 복부에 힘을 주세요. (운동 시 코어 근육 전체 자극)
③ 왼발은 자측, 오른발은 우측으로 번갈아 걸어주세요.(왼-오-왼 / 오-왼-오)

위 상태에서 골반을 같이 움직여주면 코어 근육 자극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골반을 같이 동작하기 힘들다면 스텝만 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골반을 뫼비우스의 띠처럼 돌리면서 같이 동작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하루 단 3분만 해도 복부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서 11자 복근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냥 하는 것 보다 음악과 함께 하면 더 더욱 신나게 다이어트 댄스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