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19, 2024
Home건강다이어트내가 생각했던 거랑 너무 달라서 충격 먹은 의외로 살 안 찐다는 배달...

내가 생각했던 거랑 너무 달라서 충격 먹은 의외로 살 안 찐다는 배달 음식 TOP5

평소에 배달 음식 얼마나 자주 시켜 드시나요? 이제 배달이 안되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음식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모든 것들이 배달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편리함 속에 나도 모르게 배가 고프면 습관처럼 자꾸 배달앱을 키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배달 음식이 유독 너무 땡길 때가 있습니다. 또 집에서 차려 먹기가 너무 귀찮고..

특히 자취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배달 음식을 먹어야 하는 순간들이 있기도 하고 또 친구들이나 가족들이랑 배달 음식을 먹을 때 혼자 쏙 빠지기가 곤란하죠.

대부분의 배달 음식은 자극적이고 기름지고 탄수화물 함량도 높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성분이 좋은 배달 음식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담백질 함량이 높은 배달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면 배달 음식을 멀리 해야 하는 것이 맞겠지만, 상황에 따라 배달을 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양심의 가책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기 위해서 살이 덜 찌는 음식을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찜닭

닭고기는 대표적인 보양음식 재료죠? 이 닭고기로 만든 찜닭은 맛있지만, 포만감과 근육을 형성해 기초 대사량을 늘릴 수 있는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배달음식 입니다.

의의로 매콤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가 있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그런데 당면 사리, 떡사리 등 탄수화물을 먹지 않고 오로지 닭고기만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닭 껍질은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닭 껍질도 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밥은 안 먹으면 좋지만, 먹더라도 반 공기 미만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2) 타코

타코는 햄버거나 샌드위치처럼 여러 가지 재료를 한데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에 칼로리도 햄버거와 샌드위치처럼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드시겠지만, 타코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타코의 하얀 피는 탄수화물이지만 햄버거나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빵에 비해 현저히 얇습니다. 도우 하나에 50kcal 미만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무엇보다 채소 비율이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고 채소와 비슷한 비율로 단백질과 포만감을 주는 고기도 풍족하게 들어있어서 포만감이 오래 가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기를 선택할 수 있다면 돼지고기보다 닭고기나 소고기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구운 치킨

치킨 만큼 우리가 자주 시켜 먹는 배달 음식이 또 있을까요?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튀긴 치킨은 칼로리가 무척 높은데요. 하지만 대안이 있습니다. 바로 구운 치킨을 먹는 방법입니다.

구운 치킨은 튀긴 치킨과 달리 튀김옷을 입혀 튀기지 않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인 튀김 옷에서 오는 탄수화물 칼로리와 튀김에서 오는 지방 칼로리를 뺄 수 있습니다.

찜닭과 같은 이유로 닭 껍질엔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껍질을 떼고 먹으면 지방 섭취를 줄여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웬만하면 한 번에 다 먹지 말고 나눠서 몇 번에 걸쳐 드시길 바랍니다.

4) 회

회는 대표적인 고백단 식단으로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탄수화물이 거의 없으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뿐인 식품입니다. 불포화지방은 같은 지방이지만 포만감을 더 느끼게 해주는 아주 좋은 지방입니다.

광어, 우럭과 같은 흰 살 생선도 좋지만 연어같이 불포화지방이 많이 있는 회를 추가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며, 같이 오는 쌈 채소와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초밥은 가벼운 음식으로 보이지만 밥을 꾹꾹 눌러 담은 밀도 높은 탄수화물입니다. 물론 함께 오는 매운탕이나 튀김 류도 드시면 안됩니다.

5) 키토 김밥

분식은 떡볶이, 순대, 튀김 등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의 적으로 무조건 제외를 시켜놓아야 했었지만 최근 유행하는 키토 김밥 덕분에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키토 김밥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의 섭취를 올린 식단으로 밥 대신 계란과 채소를 채워서 만드는 김밥인데요.

일반 김밥 대비 탄수화물이 낮고 단백질과 지방이 높아서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을 찾는 분들께 인기가 좋습니다.

김밥은 한 입 가득 먹는 맛도 있어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