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미용 “얼굴 작아짐..” 딱 7일 동안 ‘이 동작’ 했더니 투턱 사라지고 턱선이 생겼어요!

“얼굴 작아짐..” 딱 7일 동안 ‘이 동작’ 했더니 투턱 사라지고 턱선이 생겼어요!

0
“얼굴 작아짐..” 딱 7일 동안 ‘이 동작’ 했더니 투턱 사라지고 턱선이 생겼어요!

턱살은 인상을 좌지우지합니다. 턱 선이 없으면 답답하고 둔해 보일 수 있으며,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도 들어 보입니다. 그러나 턱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다이어트를 성공하더라도 턱살만큼은 잘 빠지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턱살은 어떻게 빼야 할까요? 투덕이거나 턱살을 빼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면, 간단한 운동 몇 가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에서 올라온 딱 7일! 이중턱 소멸 운동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우선 턱밑 살이 찌는 대표적인 원인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첫 번째 원인은 침샘 중에서도 턱밑샘으로 잘못된 자세와 불규칙한 습관으로 인해 턱밑샘에 비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밑샘 비대증 발생 시 아래턱이 불룩해 보이게 만듭니다.

두 번째 원인은 근육 뭉침 또는 약화입니다. 얼굴 주변도 몸과 마찬가지로 근육으로 덮여있습니다. 체형 불균형으로 턱과 목 근처 근육이 뭉치게 되면 혈액 순환의 방해 또는 일부 순환을 제한하고 약한 부분에서는 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세 번째 피부 처짐입니다. 근육 외에도 바깥에 자리 잡고 있는 피부가 처지게 되면서 턱살이 찐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운동법은 이 3가지 중 2번째 원인을 보안하는 케어 운동법인데요.

A, B, C 코스로 준비되어 있으며 C 코스에는 폼롤러가 필요합니다. (폼롤러 대체 : 미니 짐볼, 단단한 쿠션) 근육의 뭉침과 약화로 인한 턱밑 살은 체형의 밸런스를 바로잡고 순환과 움직임 방해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것만으로도 이중턱을 없애고 브이라인으로 만들 수 있으니 꾸준히 따라 한다면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목 주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A코스> *모든 동작은 30초씩 진행해 주세요.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편안하게 앉아 척추를 곧게 펴고 오른손으로 오른쪽 목 밑 라인을 사진처럼 꾹 잡았다 펴주기를 반복하며 마사지합니다. 다음으론 옆 목라인 지점과 쇄골과 가까운 아래쪽 목부위까지 동일하게 마사지해준 후 왼쪽도 동일하게 마사지합니다.

쇄골 머리 안쪽에 푹 파인 곳을 천천히 마사지해준 후 바깥쪽도 동일하게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쇄골 위 쪽 사각근 라인까지 골고루 풀어주세요.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왼쪽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많이 굳어 있는 경우 어깨 저림, 손 저림, 기침이 일어날 수 있으며 마사지의 모든 호흡은 잡는 동시에 입술을 붙이고 코로 내쉬어 주세요.

양손 주먹을 가볍게 쥔 후 양쪽 교근을 둥글게 눌러주면서 근육을 풀어주세요. 이때 뼈는 피하고 턱 라인을 두껍게 만드는 뭉친 근육에 집중하여 골고루 풀어줍니다.

<얼굴 비대칭 개선과 턱 안쪽 라인의 힘을 찾아주는 B코스> *거울과 함께 진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혓바닥을 천장에 붙이고 아랫입술을 열어줍니다. 코로 호흡을 내시며 열었다 마시며 닫아주세요. 이때 턱이 한쪽으로 치우치며 열리지 않는지 체크해 줍니다. 입이 열림과 함께 혓바닥을 천장에 붙이는 힘을 신경 써주세요.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다음으로 혀끝을 안쪽으로 말아 넣고 혀끝은 천장에 붙이고 호흡 동작을 해줍니다. 호흡을 내시며 혀끝을 펴주고 마시며 혀끝을 말아 넣어주세요. 30초간 진행 후 이번에는 혀를 최대한 바닥에 붙인 후 내시면서 풀어주고 마시면서 바닥에 붙여주세요.

<늘어진 턱 밑 라인을 리프팅 시켜줄 수 있는 C코스> *폼롤러를 준비해주세요.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폼롤러를 허리 뒤에 받쳐준 후 오른손 머리 뒤에 왼손은 복부 위에 올려줍니다. 턱은 아래로 당겨주고 목은 위로 길어진다는 느낌으로 30초간 버텨주세요.

다음으로 양손 깍지로 머리를 받쳐준 후 복부는 볼록해지지 않게 아랫배에 힘을 주고 갈비뼈는 닫아준다는 느낌으로 3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똑같은 자세로 천천히 올라왔다 내려왔다 하는 동작도 30초간 해줍니다.

유튜브 채널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양손 천천히 앞으로 나란히 후 어깨를 끌어내린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유지합니다. 손의 도움 없이 목을 반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복부는 볼록해지지 않게 힘을 유지해 주세요.

30초간 자세 후 똑같은 자세로 천천히 올라왔다 내려왔다 하는 동작도 30초간 해줍니다. 이제 A, B, C 동작 설명이 모두 끝났습니다. 목 근육은 워낙 약하고 섬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처음 2주 동안은 격일로 한 세트씩 동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