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미용셀룰라이트 있는 곳에 '이것' 발랐더니 운동 없이 셀룰라이트가 싹 제거됐어요!

셀룰라이트 있는 곳에 ‘이것’ 발랐더니 운동 없이 셀룰라이트가 싹 제거됐어요!

겨울이 지나고 점점 봄 날씨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따뜻해지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옷장 깊숙이 넣어두었던 치마와 원피스를 꺼내 입는 여성분들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따뜻해진 날씨에도 섣불리 짧은 하의를 입지 못하는 이유가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허벅지 주변에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때문인데요. 셀룰라이트란 주로 여성의 허벅지와 엉덩이, 복부에 축적된 지방 조직들이 뭉쳐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 변화를 말합니다.

피부를 들어 올렸을 때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피부 깊숙이 결절이 만져지거나 피부가 탄력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셀룰라이트는 혈관과 림프관을 압박해 원활한 신진대사를 방해하는데요.

셀룰라이트는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매일 꾸준히 관리해 준다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조금씩 제거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레몬밤 먹기

최근 각종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민트과 허브의 한 종류인 레몬밤인데요. 레몬 향이 나는 식물로 건강상의 이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레몬밤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첫 맛에는 민트 향, 끝 맛은 달콤한 레몬 향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레몬밤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체내에 지방이 축척되는 것을 차단해 줍니다.

또 중성지방의 합성을 억제해 내장지방을 빼주는 데 도움을 주고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하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의 섭취 방법은 물에 레몬밤을 우려내 마시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으로, 과다 섭취 시 구토와 현기증, 불면증 등 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정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팩

‘숲에서 자라는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수분이 높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부 관리에 좋은 과일로 몇 년 전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셀롤라이트를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아보카도와 올리브오일을 섞어 팩을 만들어 마사지하듯 허벅지에 바르면 셀롤라이트가 정리되면서 허벅지의 피부가 매끈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초 목욕

해초는 비타민B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있어서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셀룰라이트 제거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로 발생으로 인해 색소침착이 일어난 피부를 다시 재생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일주일에 2번 입욕제 대신 말린 해초 50g을 물에 풀어 15분에서 20분 정도 반신욕을 해주면 울퉁불퉁하게 만져지던 셀룰라이트가 줄어들고 매끄러워진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커피 가루 스크럽 바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은 셀룰라이트 생성을 방해하는 좋은 성분 중 하나입니다. 커피 가루로 스크럽 바를 만들어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위에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앞서 알려드린 방법보다 더 큰 셀룰라이트 제거를 볼 수 있는데요.

스크럽 바를 만드는 방법은 커피 가루 1/2컵과 설탕 2 큰 술, 소금 2 큰 술, 아몬드 오일 1/4컵, 올리브오일 1/4컵을 덩어리가 될 때까지 반죽해 주는 것입니다. 매일 밤 샤워 전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위에 스크럽 바를 문질러주면 얼마 지나지 않아 큰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셀룰라이트가 발생하는 이유는 혈액순환이나 림프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지방 조직과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이 뭉쳐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체중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종아리 뒤쪽 불룩한 근육을 반대쪽 무릎에 올리고 위아래로 문지르는 등 림프 순환 마사지를 통해 풀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맨손 스쿼트 운동은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고 슬림한 허벅지를 만드는 데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쪽을 향하도록 하고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집중하면서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앉는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허리를 펴고 5~1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해 주는데요. 마지막으로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다시 일어나면 끝입니다. 이때 앉은 자세를 할 때 엉덩이가 무릎보다 아래로 쳐지면 무릎 연골에 심한 자극이 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